물가 쇼크에도 상승세..성일하이텍 8% 넘게 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물가지표 발표 충격으로 국내외 증시가 크게 하락한 가운데 폐배터리 대표주인 성일하이텍은 8% 넘게 오르고 있다.
이날 성일하이텍은 신규시설에 2147억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에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성일하이텍은 전라북도 군산시 새만금국가산업단지 내 코발트, 니켈, 망간, 리튬 화합물 생산을 위한 하이드로센터 제3공장 설립에 2147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전날 공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물가지표 발표 충격으로 국내외 증시가 크게 하락한 가운데 폐배터리 대표주인 성일하이텍은 8% 넘게 오르고 있다.
14일 오전 11시 23분 현재 성일하이텍은 전일 대비 1만2600원(8.15%) 오른 16만7200원에 거래 중이다. 같은 시간 코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13.73포인트(1.72%) 하락한 783.06을 나타내고 있다.
이날 성일하이텍은 신규시설에 2147억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에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성일하이텍은 전라북도 군산시 새만금국가산업단지 내 코발트, 니켈, 망간, 리튬 화합물 생산을 위한 하이드로센터 제3공장 설립에 2147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전날 공시했다. 투자금액은 자기자본의 82.19%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투자기간은 2025년 6월30일까지다.
회사 측은 투자 목적에 대해 "이차전지 리사이클링시장 성장대응과 생산능력 확보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Z세대 "골프보다 테니스"…액티비티 판매량 151% 급증
- 보로노이, 기술이전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
- "어제 손절할 걸, 거지 됐다"…삼성전자 개미들 '격앙'
- 추석 연휴, 국민 절반이 티맵 썼다…인기 목적지는 '공항'
- "비통한 심정"…삼성전자, 英 여왕 애도 성명 발표한 이유
- 15살 나이 차, 최준용♥한아름 부부 출격..."하루에 뽀뽀만 50번" 깜짝 고백 ('퍼펙트라이프')
- "여자 생겨"…'24살 연하♥' 53세 최성국, '우울→결혼 포기' 했다가 핑크빛 결실[TEN피플]
- 김준호, 추석 때 ♥김지민 본가 안갔다…"결혼하기 싫다는 뜻 아냐?"('돌싱포맨')
- 오정연, 초가을에 민소매만 입고 계곡 물 입수…대놓고 글래머 몸매 자랑 [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