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시청 경험"..LG전자,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화면 대각선 약 245센티미터)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OLED evo Gallery Edition, 모델명: 97G2)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날부터 전국 가전 매장 및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오는 21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97형 올레드 TV는 LG전자의 독보적인 올레드 기술력을 방증하는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다 올레드 TV 풀 라인업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 가속도
LG전자는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화면 대각선 약 245센티미터)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OLED evo Gallery Edition, 모델명: 97G2)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날부터 전국 가전 매장 및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오는 21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이어 글로벌 주요 시장으로 출시를 순차 확대한다.
97형 올레드 TV는 LG전자의 독보적인 올레드 기술력을 방증하는 제품이다. LCD TV로는 이미 100형에 가까운 크기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지만 올레드로 초대형 스크린을 구현하는 것은 기술의 차원이 다르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신제품은 4K(3840x2160) 해상도에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기술로 구현할 수 있는 가장 큰 올레드 화면과 그간 축적해온 올레드 화질·음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조합했다.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는 영상 속 얼굴이나 신체, 사물, 글씨, 배경 등을 구분해 입체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2채널 음원을 가상의 7.1.2채널 입체음향으로 변환해 초대형 화면에 걸맞은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한다.
신제품은 영상∙음향기술기업 돌비의 영상기술 돌비비전(Dolby Vision) IQ와 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모두 지원한다. 고객들은 초대형 올레드 화면을 통해 집에서도 마치 영화관에 버금가는 압도적 시청경험을 느껴볼 수 있다.
벽걸이 설치 시 TV 전체가 벽에 완전히 밀착하는 갤러리 디자인은 제품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화면의 몰입감까지 더욱 높여준다.
이밖에 △스마트폰을 인공지능 리모컨에 갖다 대 화면을 연동하는 NFC △리모컨뿐 아니라 TV 본체에서 음성인식이 가능한 다이렉트 음성인식 △화면을 분할해 TV 시청과 인터넷 검색을 동시에 하거나 게임을 즐기며 게임 영상을 보는 멀티뷰 등은 시청 거리가 먼 초대형 TV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준다.
LG전자는 이로써 97·88·83·77·65·55·48·42형에 이르는 업계 최다 올레드 TV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고객들은 벽을 가득 채우는 97형부터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 적합한 42형까지 가정 내 TV가 필요한 모든 공간에서 LG 올레드 TV의 프리미엄 화질을 즐길 수 있다.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의 국내 출하가는 3990만 원이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구매 고객에게 200만 원 상당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 20일까지 진행하는 사전예약을 통해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추가 증정한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차원이 다른 올레드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압도적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11월 말까지 '올레드로 올레디(All-ready)! 빅토리 코리아 대축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레드 TV 구매고객은 모델별 20만 원에서 최대 400만 원 캐시백을 받아볼 수 있다.
올해 출시한 77형 이상 올레드(B시리즈 이상)를 48·42형 올레드나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와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5만 원 상당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판촉 행사 기간 LG전자 멤버십 앱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종관 기자 panic@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죽을 때까지 물어뜯는 '도사견 정치' 끝내야"
- 해안가서 발견된 '몸통 4m' 괴생명체…정체는 심해 대왕오징어
- 방화 실패하자 끝까지…경쟁 낚시어선에 손님 몰리자 불 지른 선장
- "내가 누군줄 알아?" 공항 항공보안검색 요지경
- "모두의 위기"라더니…바이든 수십억 별장도 침수 위기
- '미성년 금수저'가 받은 땅·건물 지난해만 9천억원
- 정호연의 루이비통 드레스, 제작만 꼬박 5일 걸렸다
- 김건희도 포괄일죄 검토했었다…이준석과 같은 듯 다른 경찰 수사
- 서울시의회 'TBS 지원 폐지' 조례 논의…언론 통제 반발도
- 상관·검사 직무유기 밝힌 이예람 특검 100일…군에는 일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