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윤 정부에 "야당탄압·정적제거에 국가역량 소모 말라"
장연제 기자 2022. 9. 14. 11:0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정부를 향해 "정쟁, 야당 탄압, 정적 제거에 너무 국가 역량을 소모하지 마시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는)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민생 개선, 한반도 평화 정책, 대한민국 경제산업 발전에 주력해주길 당부드린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또 "태풍 피해, 높은 물가,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국민 여러분이 즐겁지만은 못한 추석을 보내셨을 것 같다"며 "국가의 정치를 맡은 한 사람으로서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북한의 '핵 사용 조건 법제화'에 대해선 "핵을 방어용이 아닌 선제공격용으로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 의도를 드러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충격적이고 심각한 사태라는 판단이 든다"며 "북측에 이러한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것에 대해서 매우 유감을 표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 당국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 상호 간 이익을 증대하기 위해서라도 모든 형태의 추가적 도발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동시에 대화와 협상 테이블로 복귀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도) 담대한 구상에 대해 담대한 해법도 제시할 필요가 있다"며 "사실 경제적 측면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군사·외교적 측면"이라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JT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명, 윤 정부에 "야당탄압·정적제거에 국가역량 소모 말라"
- 1살 아이가 주택 20채 매수?…"편법 증여 전수조사해야"
- [영상] 에미상 뒤집은 78세 오영수 꺾기춤…외국인들도 "러블리"
- "반말하는 줄 착각"…만취해 대리기사 폭행한 50대
- 호주서 캥거루 공격에 70대 사망…1936년 이후 첫 인명피해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 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JTBC 뉴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 | JTBC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