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리더십 강화..'세계 최대' 97형 본격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97G2)을 내세워 프리미엄 TV 시장 리더십 강화에 나선다.
LG전자는 14일부터 전국 가전 매장 및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고객들은 벽을 가득 채우는 97형부터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 적합한 42형까지 가정 내 TV가 필요한 모든 공간에서 LG 올레드 TV의 프리미엄 화질을 즐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97G2)을 내세워 프리미엄 TV 시장 리더십 강화에 나선다.
LG전자는 14일부터 전국 가전 매장 및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오는 21일 국내에 정식 출시하며, 글로벌 주요 시장으로 출시를 순차 확대한다.
신제품은 4K(3천840x2천160) 해상도에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기술로 구현할 수 있는 가장 큰 올레드 화면과 그간 축적해온 올레드 화질·음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조합했다.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는 영상 속 얼굴이나 신체, 사물, 글씨, 배경 등을 구분해 입체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2채널 음원을 가상의 7.1.2채널 입체음향으로 변환해 초대형 화면에 걸맞은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한다.
특히 LG 올레드 TV의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영상·음향기술기업 돌비의 영상기술 돌비비전 IQ와 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를 모두 지원한다. 벽걸이 설치 시 TV 전체가 벽에 완전히 밀착하는 갤러리 디자인은 화면의 몰입감을 더욱 높여준다.
이외에 ▲스마트폰을 인공지능 리모컨에 갖다 대 화면을 연동하는 NFC ▲리모컨뿐 아니라 TV 본체에서 음성인식이 가능한 다이렉트 음성인식 ▲화면을 분할해 TV 시청과 인터넷 검색을 동시에 하거나 게임을 즐기며 게임 영상을 보는 멀티뷰 등은 시청 거리가 먼 초대형 TV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준다.
이로써 LG전자는 97·88·83·77·65·55·48·42형에 이르는 업계 최다 올레드 TV 풀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고객들은 벽을 가득 채우는 97형부터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 적합한 42형까지 가정 내 TV가 필요한 모든 공간에서 LG 올레드 TV의 프리미엄 화질을 즐길 수 있다.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의 국내 출하가는 3천990만원이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구매 고객에게 200만원 상당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사전예약을 통해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추가 증정한다.
아울러 11월 말까지 올레드 TV를 구매할 경우 모델별로 20만원에서 최대 400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올해 출시한 77형 이상 올레드(B시리즈 이상)를 48·42형 올레드나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와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5만원 상당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김선형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차원이 다른 올레드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압도적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獨 라인가우 음악 축제서 '시그니처' 알린다
- "공간을 빛·소리로 채우는 스피커"…LG전자, '엑스붐 360' 신제품 출격
- '공간가전' 트렌드 선도하는 LG전자…IDEA 디자인상 대거 수상
- 엠게임, 신작 '귀혼M'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
- 서울시 "파트너스하우스 시정간담회 개최, 오세훈 '공관정치' 아니다"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모바일 출품작 7종 공개
- LG헬로비전,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케이블 방송 어려움 극복 위해"
- "마음이 몽글몽글해진 날"…지하철서 잠든 안내견, 배려한 시민들
- 서태건 위원장 "게임위 업무에 이용자 참여 확대하겠다"
- 증선위, '나스닥 직상장' 한류홀딩스에 과징금 부과·검찰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