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 몰로코, 美 초고속 성장기업 중 95위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드테크 스타트업 몰로코는 미국 비즈니스 잡지 아이엔씨매거진(Inc. Magazine)의 '2022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민간기업 5000'(2022 Inc.5000) 리스트에서 95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몰로코는 테크 기업 중 이례적으로 3년 간 매출 4455%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Inc. 5000에 선정될 수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크기업 중 이례적으로 3년간 매출 4455% 성장
애드테크 스타트업 몰로코는 미국 비즈니스 잡지 아이엔씨매거진(Inc. Magazine)의 '2022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민간기업 5000'(2022 Inc.5000) 리스트에서 95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광고 및 마케팅 기업 중 9위, 캘리포니아 기업 중 15위, 샌프란시스코 기업 중에서는 5위에 선정됐다.
Inc.5000은 초고속으로 성장한 미국 민간기업 순위를 매긴 것으로, 경제 분야 중 가장 역동적이고 눈에 띄게 성공한 기업이 다수 포함돼 있다. 몰로코는 테크 기업 중 이례적으로 3년 간 매출 4455%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Inc. 5000에 선정될 수 있었다. 또 9분기 연속 수익성을 입증하면서 지난해 시리즈C 투자 유치에서는 15억 달러의 가치 평가를 받았다.
몰로코의 급속한 성장의 배경에는 심층 신경망(DNN)을 활용한 고급 머신러닝 엔진이 자리잡고 있다. 각 기업의 퍼포먼스 마케팅 팀은 몰로코 클라우드 광고 자동화 플랫폼(DSP)을 사용해 보다 빠른 광고투자수익(ROAS)을 달성할 수 있다. 이는 개인 정보 보호와 규제로부터 광고주를 보호하고 데이터 가용성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구축된 머신러닝을 통한 자동화 덕분이다.
아이엔씨매거진의 스콧 오믈리아누크(Scott Omelianuk) 편집장은 "경기 침체를 고려할 때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된 것은 훌륭한 업적"이라며 "힘든 시기를 견디고 혁신과 노력을 통해 성장한 기업에 영광을 돌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모든 디지털 플랫폼이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를 책임지게 되면서 퍼포먼스 마케팅은 그 어느때보다 복잡해지고 중요해졌다"며 "몰로코의 솔루션은 모든 광고주의 고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공평하고 수익성 높은 디지털 경제를 만든다"고 강조했다.
류석 기자 ryupr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CPI 충격에 나스닥 5.16% 폭락…기준금리 1%P 인상론도 [데일리국제금융시장]
- 부장님, 빈스윙 좀 봐드릴까요?…골프가 MZ를 만났을 때
- 찰스 3세 차량 막고 '인증샷'…'사살 안 당한 게 행운'
- '마음껏 낙서하세요'…용산에 뜬 尹 풍자 포스터
- 이정재-임세령 커플록, 구찌 수트·디올 드레스 입었다
- [단독] '北 전술핵, 용산서 터지면 최대 31만명 사상' …10kt 핵공격 시뮬레이션 해보니
- '친구는 멀쩡, 난 죽다 살아나'…코로나 더 아픈 이유 보니
- '영끌 성지' 급락하는데…반포 '아리팍' 17억 더 올랐다
- '116억 횡령 혐의' 박수홍 친형, 구속 되나…법원 출석
- 尹, 엘리자베스 's' 오타…고민정 '대한민국 국격 먹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