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AI 전문 기업 '라이앤캐처스'와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레코벨이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라이앤캐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AI 추천 솔루션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정찬 레코벨 대표이사는 "AI 추천 솔루션을 시작으로, 양사는 고객의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기술적 진보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레코벨의 오랜 퍼포머스 마케팅 경험과 라이앤캐처스의 데이터 전문 기술이 만나는 만큼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력이 이뤄질 것"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레코벨이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라이앤캐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AI 추천 솔루션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라이앤캐처스는 AI 기반의 데이터 전문 기업이다. 현재는 디지털 전환(DX)과 관련된 컨설팅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빅데이터 아키텍처, AI 솔루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연어 처리와 협업 필터링 AI 기술로 세밀한 개인화가 가능한 쇼핑몰 추천엔진 플랫폼 'AI:MD'도 운영하고 있다.
레코벨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라이앤캐처스로부터 AI 추천 솔루션 기술을 제공받게 되며, 라이앤캐처스는 검색 광고에 최적화된 운영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레코벨의 다양한 퍼포먼스 마케팅 관련 노하우를 공유 받을 예정이다.
또한, 레코벨이 라이앤캐처스의 AI 추천 솔루션 개발에도 공동으로 참여하게 된다. AI 추천 솔루션은 고객사의 구체적인 니즈와 업계의 특성을 반영하는 고도화된 기술이 필요하다. 라이앤캐처스는 이미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서점 앱 개발’, ‘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로 기술 역량을 인정받았으며, 레코벨이 개발에 공동 참여함에 따라, 개발 완료와 상용화 속도 역시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이정찬 레코벨 대표이사는 “AI 추천 솔루션을 시작으로, 양사는 고객의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기술적 진보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레코벨의 오랜 퍼포머스 마케팅 경험과 라이앤캐처스의 데이터 전문 기술이 만나는 만큼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력이 이뤄질 것”고 말했다.
허윤 라이앤캐처스 대표이사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공식 대행사와 구글, 크리테오 등의 운영대행사로 이미 전문화된 퍼포먼스를 창출하고 있는 레코벨과 실질적인 협력을 하는 것”이라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사용자 니즈를 즉각 반영할 수 있는 AI 추천 솔루션 개발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FSN,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 체결
- 더 샌드박스-FSN과 파트너십…'벨리곰 NFT 프로젝트' 협업
- 해수면 상승‧가뭄, 해안도서 지하수가 위험하다
- "나중에 우리 부모님 아프면 며느리인 네가 돌봐줘" 남자친구의 요구
- 갑자기 기온 '뚝' 떨어진 날씨…서울 첫서리 관측
- 난치성 뇌종양 치료, 새로운 가능성 제시
- "지하철 타다가 열차 틈으로 '쑥' 빠져…헉 소리만 나더라"
- 쿠팡, 3Q 매출 10.6조원 '분기 최대'…영업익은 '흑전'
- [오늘날씨] '뚝' 떨어진 아침 기온…일부 지역은 영하권
- 검찰총장, '명태균 게이트' 수사에 '국정농단' 수사검사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