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기 전 메타콩즈 COO, 아트인모션 어드바이저 합류
이윤정 2022. 9. 14. 10: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AYC의 초기 멤버 리차드 리(Richard Lee)가 설립한 아트인모션은 황현기 전 메타콩즈 COO가 어드바이저로 합류한다고 14일 밝혔다.
이후 황현기 이사는 현대자동차, 신세계 그룹 등과의 굵직한 협업을 만들어내는 등 국내 NFT 열풍을 이끌었지만, 최근 경영 이슈와 경영진 간의 폭로전이 이어지면서 COO 직에서 사퇴하였고, 이는 메타콩즈의 이미지 추락으로 이어졌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BAYC의 초기 멤버 리차드 리(Richard Lee)가 설립한 아트인모션은 황현기 전 메타콩즈 COO가 어드바이저로 합류한다고 14일 밝혔다.
황현기 이사는 메타콩즈 프로젝트를 국내 1위 NFT로 성장시킨 이력이 있다. 이후 황현기 이사는 현대자동차, 신세계 그룹 등과의 굵직한 협업을 만들어내는 등 국내 NFT 열풍을 이끌었지만, 최근 경영 이슈와 경영진 간의 폭로전이 이어지면서 COO 직에서 사퇴하였고, 이는 메타콩즈의 이미지 추락으로 이어졌다.
아트인모션은 NFT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하나인 황현기 이사를 영입함으로써, 새로운 NFT 강자로 다시금 주목받게 되었다.
아트인모션 관계자는 “실력 있는 경영자인 황현기 이사가 아트인모션의 어드바이저로 참여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급격히 변동하는 NFT 시장에 유연히 대처할 수 있는 분과 함께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현대家 며느리 드레스코드는 '한복'[오너의 취향]
- (영상)文의 남자 박수현, 윤석열 대통령 칭찬한 이유[신율의 이슈메이커]
- [단독] 고양 킨텍스 지하에 제2 코엑스몰 들어서나...
- "김건희 여사 최고의 뉴스메이커, 대통령 '저리가라' 수준"
- 불륜남에 혼인빙자 억대 소송 당한 50대 여배우 누구?
- "드레스 하나에 600시간" 루이비통, 정호연 '에미상' 맞춤 의상 제작
- "예?" 되묻자 폭행…대리기사 피범벅 만든 50대男
- "팔아요~" 중고장터 누빈 자전거 도둑…'현직 경찰' 이었다
- 파느니 물려주지…`세대생략` 증여, 1조원 넘어섰다
- '오겜' 오영수, 에미상 뒤풀이 무대 찢은 춤사위…"방탄노년단" 반응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