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클라우드잇 V5 '국가정보원 보안기능 인증 확인서'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디지털 전환(DT) 전문기업 이노그리드가 자사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 제품인 클라우드잇(Cloudit) V5가 국가정보원과 국가보안기술연구소가 주관하는 보안기능 시험 제도의 국가용 보안요구사항을 통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노그리드 관계자는 "클라우드잇 V5는 클라우드 구축형 인프라(IaaS) 플랫폼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형태의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제품"이라며 "이번 보안기능 확인서 발급을 통해 국가가 요구하는 보안 안전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공인받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클라우드 컴퓨팅·디지털 전환(DT) 전문기업 이노그리드가 자사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 제품인 클라우드잇(Cloudit) V5가 국가정보원과 국가보안기술연구소가 주관하는 보안기능 시험 제도의 국가용 보안요구사항을 통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노그리드는 이번 통과를 통해 국내에서 출시된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 제품 최초로 ‘보안기능 확인서’를 획득했다.
보안기능 확인서는 CC인증과 같이 정보보호제품에 관한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한 제도다. 국가 공공기관이 정보보호제품과 네트워크 장비 도입 시 ‘전자정부법’ 제56조·‘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에 의거해 보안 적합성 검증을 받아야 한다.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 검증제도에 따르면 ‘보안기능 시험’ 제도는 보안적합성 검증절차 간소화를 위해 정보보호시스템·네트워크 장비 등 IT 제품에 대해 공인 시험기관이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만족 여부를 시험하고 안전성을 확인해 주는 제도다.
이노그리드 관계자는 “클라우드잇 V5는 클라우드 구축형 인프라(IaaS) 플랫폼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형태의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제품”이라며 “이번 보안기능 확인서 발급을 통해 국가가 요구하는 보안 안전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공인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검증 과정에서 필수로 요구되는 ‘보안기능 구현명세서’를 통해 제품의 사용자 계정에 관한 암호화 알고리즘과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여부 등에 대한 확인을 했다”며 “‘취약점 개선내역서’ 문서를 통한 최신 보안 리스크 검토도 이상 없이 마쳤다”고 설명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노그리드, 서울시 데이터센터 SDDC기반 클라우드 환경 구축 사업 수주
- 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입익 57억원…전년比 80.07%↓
- 해수면 상승‧가뭄, 해안도서 지하수가 위험하다
- "나중에 우리 부모님 아프면 며느리인 네가 돌봐줘" 남자친구의 요구
- 갑자기 기온 '뚝' 떨어진 날씨…서울 첫서리 관측
- 난치성 뇌종양 치료, 새로운 가능성 제시
- "지하철 타다가 열차 틈으로 '쑥' 빠져…헉 소리만 나더라"
- 쿠팡, 3Q 매출 10.6조원 '분기 최대'…영업익은 '흑전'
- [오늘날씨] '뚝' 떨어진 아침 기온…일부 지역은 영하권
- 검찰총장, '명태균 게이트' 수사에 '국정농단' 수사검사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