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 베타 버전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인의 글로벌 NFT(대체불가토큰)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가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NFT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구매하고 소장할 수 있게 됐다"며 "도시를 통해 NFT와 대중을 연결하는 게이트웨이를 제공하고 웹 3.0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인의 글로벌 NFT(대체불가토큰)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가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도시(DOSI)는 글로벌 180여개국에 9개 언어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국어의 도시(City)에서 어원을 가져왔으며 전 세계 창작자, 기업, 팬덤이 스스로 가상 경제권과 도시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지녔다. △기업·브랜드가 NFT를 판매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어인 '도시 스토어' △엔터테인먼트나 게임 등의 콘텐츠 특화 서비스와 전용 NFT 지갑인 '도시 월렛' △NFT 기반 멤버십인 '도시 시티즌'으로 구성돼 있다. 기업·브랜드는 NFT 제작,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으며 간편하게 NFT를 판매하고 커뮤니티와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플랫폼 이용을 위해서는 도시 월렛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은 라인,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국내) 등의 소셜 계정을 이용해 간단하게 마칠 수 있다. NFT 거래를 위한 결제 수단으로는 신용카드와 네이버페이 등 간편한 결제 방식을 지원하며 각 브랜드 스토어에서 별도의 발행(민팅) 수수료 없이 NFT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추후 암호 자산도 결제수단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가입 유저는 도시 시티즌으로서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 가능한 PFP(Profile Picture) NFT 기반의 멤버십을 부여받는다. 유저는 다양한 도시 시티즌 NFT를 수집할 수 있으며 거래, 친구 초대 등의 활동은 물론 기여에 따른 다양한 보상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NFT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구매하고 소장할 수 있게 됐다"며 "도시를 통해 NFT와 대중을 연결하는 게이트웨이를 제공하고 웹 3.0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못참겠다, 이런 빌어먹을 잉크"…또 짜증 폭발한 찰스왕
- 러시아 국기 갈기갈기 찢어버리고…우크라 "서울 10배 면적 탈환"
- 장례식장서 잠든 친구 부인 유사 강간한 남성...징역 2년에 법정 구속
- 박지원 폭탄발언 “이대로 가면 나라 망해…대통령이 바로 가야 국민이 산다”
- 하마터면…엘리베이터서 10대 납치시도 40대 남성 긴급체포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