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제트, 아동 성착취물 근절 위해 구글·MS·메타 등과 연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제트는 온라인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근절을 위한 글로벌 테크 기업 연합체인 '테크 코얼리션'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션 리튼 테크 코얼리션 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제페토를 사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보호하겠다는 네이버제트의 강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온라인 플랫폼 업체들이 공통적으로 당면한 안전한 사용성 구축을 위해 네이버제트를 포함한 대표 업체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7개 글로벌 테크기업 연합체 '테크 코얼리션' 가입
'제페토'에 아동 성착취물 감지·예방 위한 신기술 도입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네이버제트는 온라인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근절을 위한 글로벌 테크 기업 연합체인 '테크 코얼리션'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테크 코얼리션 가입을 통해 전세계 3억200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소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서 보다 안전한 사용성을 확보하고, 온라인 플랫폼들이 공통 당면한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테크 코얼리션은 온라인 환경에서의 아동·청소년 성착취 근절을 위한 글로벌 IT기업이 연합체다. 구글을 비롯해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MS), 메타 등 총 27여개의 기업들이 가입해 있다.
네이버제트는 이번 가입을 통해 세계적인 IT 기업들과 보다 긴밀하게 협업하고, 특히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감지 및 예방에 대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아동·청소년들이 더욱 안전하게 제페토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테크 코얼리션 가입 전부터도 네이버제트는 아동∙청소년 보호 정책을 강화하고, 글로벌 온라인 안전 전문 단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미국에 글로벌 전문 인력들으로 구성된 안전 전문 팀을 신설하기도 했다.
AI(인공지능) 기반의 음란물 검출 기술을 도입하고 욕설 필터링 및 그루밍과 같은 성착취 검출 기술을 적용했으며, 플랫폼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유해 컨텐츠 필터링 기술을 도입해 콘텐츠 검색 결과에서 확인할 수 없도록 조치했다는 설명이다.
서비스적 관점에서의 개선도 진행됐다. 이에 따라 제페토 앱 화면마다 신고 기능이 탑재돼 부적절한 계정 및 콘텐츠, 댓글, 아이템에 대해 바로 신고가 가능해졌다. 아울러 '설정'을 통해 본인이 업로드한 콘텐츠를 조회할 수 있는 대상을 개별적으로 선정하고, 1대1 대화 요청 수신 범위도 다양한 옵션을 통해 설정할 수 있게 됐다.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는 "제페토는 누구나 경계없이 자신이 꿈꿔왔던 상상을 실현하고, 다른 이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테크 코얼리션에 합류하며 더욱 안전한 플랫폼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플랫폼 기업들과 전방위적 협력을 이어가고, 이를 통해 IT 산업 전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션 리튼 테크 코얼리션 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제페토를 사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보호하겠다는 네이버제트의 강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온라인 플랫폼 업체들이 공통적으로 당면한 안전한 사용성 구축을 위해 네이버제트를 포함한 대표 업체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