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AME] '에버소울' 그 서사의 시작은? ..카카오게임즈, 출시 준비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게임즈 가 지스타 2021에서 첫선을 보였던 기대작 '에버소울'의 하반기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달 '에버소울'의 신규 일러스트를 공개한 데 이어 최근 티저와 개발사의 인터뷰를 잇달아 공개하며 출시 준비에 속도를 올린다.
14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이달 1일 티저 페이지를 열고 에버소울의 대표 캐릭터인 '메피스토펠레스'와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바탕으로 게임의 캐릭터과 세계관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가 지스타 2021에서 첫선을 보였던 기대작 '에버소울'의 하반기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달 '에버소울'의 신규 일러스트를 공개한 데 이어 최근 티저와 개발사의 인터뷰를 잇달아 공개하며 출시 준비에 속도를 올린다.
14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이달 1일 티저 페이지를 열고 에버소울의 대표 캐릭터인 '메피스토펠레스'와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바탕으로 게임의 캐릭터과 세계관을 소개했다. 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게임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구원자'로 삼행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게임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에버소울은 인류 멸망 이후 미래의 지구인 '에덴'을 살아가는 정령들의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세계관의 게임이다. 에덴이 적들의 침략으로 위기에 처하자 정령의 부름을 받은 '구원자(이용자)'가 등장하며 본격적인 게임의 스토리가 시작된다.
정령들은 메인 스토리와 이어지는 각각의 배경 설정과 수려한 그래픽의 디자인을 통해 캐릭터 하나하나에 생명력을 불어넣은 것이 특징이다.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과 각 캐릭터의 독특한 개성이 어우러져 전투 시에도 게임의 몰입감을 더한다. 전투는 기본적으로 자동 전투로 진행되며 나만의 덱(파티)을 구성하는 단계에서 어떤 캐릭터를 어디에 배치할 것인지, 어떤 대형으로 포진시킬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어 전략적인 다양성을 더한다.
에버소울은 이용자와 정령 간 '인연 콘텐츠'를 핵심으로 내세웠다. 이용자는 연애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을 즐기듯 정령과 이야기를 나누며 데이트하고 선물을 주고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인연 포인트'를 쌓고 정령의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게임 출시 시점에는 총 42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이용자는 다양한 정령들과 인연 포인트를 쌓아 숨겨진 이야기를 열람하고 스토리 진행 중 본인의 선택에 따라 새로운 일러스트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선택에 따라 최종 '트루 엔딩'을 보게 되면 해당 캐릭터의 코스튬을 얻는 등 이용자는 캐릭터와 교감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이 외에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영지'가 있다. 이용자는 영지를 소유하고 관리하는 영주로서 상점과 조형물 등을 건설하고 해당 건물에서 수집한 정령을 아르바이트 시키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획득한 재화들을 성장을 위한 아이템으로 활용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윤선영기자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못참겠다, 이런 빌어먹을 잉크"…또 짜증 폭발한 찰스왕
- 러시아 국기 갈기갈기 찢어버리고…우크라 "서울 10배 면적 탈환"
- 장례식장서 잠든 친구 부인 유사 강간한 남성...징역 2년에 법정 구속
- 박지원 폭탄발언 “이대로 가면 나라 망해…대통령이 바로 가야 국민이 산다”
- 하마터면…엘리베이터서 10대 납치시도 40대 남성 긴급체포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