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5G 코어, 4년 연속 세계 1위..시장조사업체 글로벌데이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웨이가 전 세계 5G 코어 솔루션 및 사용 사례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보고서는 화웨이 5G 코어 포트폴리오가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 화웨이는 2위 기업과의 격차를 지난해보다 2.3배 더 벌리며, 화웨이 5G 코어 솔루션의 압도적인 기술력과 안정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웨이 이어 에리슨, ZTE, 노키아, 시스코 순
화웨이가 전 세계 5G 코어 솔루션 및 사용 사례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글로벌데이터(GlobalData)는 최근 발표한 ‘5G 모바일 코어: 경쟁 환경 평가(5G Mobile Core: Competitive Landscape Assessment)’ 보고서에 따른 결과다.
보고서는 화웨이 5G 코어 포트폴리오가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 화웨이는 2위 기업과의 격차를 지난해보다 2.3배 더 벌리며, 화웨이 5G 코어 솔루션의 압도적인 기술력과 안정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화웨이에 이어 에릭슨, ZTE, 노키아, 시스코 순이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다수의 글로벌 코어 네트워크가 클라우드화되고 5G로 전환됨에 따라, 네트워크 안정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며 결과적으로 네트워크 신뢰성 설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추세로 5G 코어 네트워크 솔루션이 라이브 네트워크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가 상용화 준비 여부를 평가하는데 매우 중요해졌다.
또한 2G, 3G, 4G, 5G 비독립형(Non-Standalone, NSA) 및 5G 독립형(Stand Alone, SA) 네트워크의 공존이 장기화하는 만큼, 장비 공급업체는 5G SA로의 원활한 네트워크 진화를 촉진하고, 복잡한 O&M과 같은 다중 무선 액세스 기술(RATs) 공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융합형 코어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활용할 수 있는 5G 코어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자율주행 네트워크 및 음성 서비스에서 장비 공급업체의 기술 혁신과 자율주행차 지원 같은 상용화 진행 상황도 주요 평가 지표로 삼았다. 아키텍처 복원력이나, 솔루션 성숙도, 네트워크 진화나 자동화가 중요해진 것이다. 네트워크 자동화의 경우 화웨이는 자율주행 네트워크(ADN) 단계를 레벨4로 끌어올리는데 도움을 주는 통신사 클라우드 의존형 ADN 솔루션을 발표하기도 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家 며느리 드레스코드는 '한복'[오너의 취향]
- (영상)文의 남자 박수현, 윤석열 대통령 칭찬한 이유[신율의 이슈메이커]
- [단독] 고양 킨텍스 지하에 제2 코엑스몰 들어서나...
- "김건희 여사 최고의 뉴스메이커, 대통령 '저리가라' 수준"
- 불륜남에 혼인빙자 억대 소송 당한 50대 여배우 누구?
- "드레스 하나에 600시간" 루이비통, 정호연 '에미상' 맞춤 의상 제작
- "예?" 되묻자 폭행…대리기사 피범벅 만든 50대男
- "팔아요~" 중고장터 누빈 자전거 도둑…'현직 경찰' 이었다
- 파느니 물려주지…`세대생략` 증여, 1조원 넘어섰다
- '오겜' 오영수, 에미상 뒤풀이 무대 찢은 춤사위…"방탄노년단" 반응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