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 하나 없이 교체된 손흥민, 공식전 8경기 골 침묵..팀은 시즌 첫 패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손흥민(30)의 골 침묵이 2022-2023시즌 개막 이후 공식전 8경기째 이어졌다.
손흥민이 잠잠한 가운데서도 앞서 EPL 6경기에서 4승 2무, UCL 조별리그에서 1승으로 무패 행진을 이어오던 토트넘은 이날 스포르팅에 후반 막바지 연속 실점하며 0-2로 완패, 시즌 첫 패배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르팅과의 경기에 나선 손흥민 [EPA=연합뉴스] |
소속팀 토트넘은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에 덜미를 잡혀 시즌 첫 패배를 떠안았다.
손흥민은 14일(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의 조제 알발라드 경기장에서 열린 스포르팅과의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2차전 원정 경기에 선발로 출전, 후반 27분 데얀 쿨루세브스키와 교체될 때까지 뛰었다.
지난 시즌 EPL에서 23골을 터뜨려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와 공동 득점왕에 오른 것을 포함해 공식전에서 24골을 몰아쳤던 손흥민의 이번 시즌 마수걸이 득점포는 이날도 나오지 않았다.
손흥민은 지난달 초 막을 올린 EPL에서 6경기 득점 없이 도움 하나에 그치고 있고, 조별리그 2경기를 치른 UCL에서도 골 맛을 보지 못하고 있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이 이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공격진 로테이션을 시사하는 발언을 내놓은 뒤에도 여전히 손흥민을 선발 명단에서 빼지 않았지만, 무득점은 이어졌다.
실점에 아쉬워하는 토트넘 선수들 [AP=연합뉴스] |
손흥민이 잠잠한 가운데서도 앞서 EPL 6경기에서 4승 2무, UCL 조별리그에서 1승으로 무패 행진을 이어오던 토트넘은 이날 스포르팅에 후반 막바지 연속 실점하며 0-2로 완패, 시즌 첫 패배를 기록했다.
D조에서 1승 1패로 승점 3(골 득실 0)을 올린 토트넘은 2연승의 스포르팅(승점 6)에 이어 조 2위에 자리했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 히샤를리송의 선발 공격진을 내세운 토트넘은 여러 차례 골문을 두드렸으나 결실을 보지 못했다.
전반 42분엔 케인의 침투 패스를 받은 히샤를리송이 페널티 지역 왼쪽을 돌파해 왼발 슛으로 골 그물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가 지적되며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는 상황도 있었다.
후반 들어서도 0의 균형이 깨지지 않자 토트넘은 후반 27분 손흥민을 쿨루세브스키로 바꿔 돌파구를 마련하려 했으나 여의치 않았다. 이것이 이날 토트넘의 유일한 교체 카드였다.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 자료에 따르면 손흥민은 이날 슈팅을 하나도 기록하지 못한 채 교체됐다.
아르투르 고메스가 넣은 두 번째 골에 기뻐하는 스포르팅 선수들 [로이터=연합뉴스] |
조직력과 역습을 위주로 토트넘과 맞서던 스포르팅은 후반 막바지 연속 골을 폭발하며 안방에서 승점 3을 챙겼다.
후반 45분이 다 되어갈 때쯤 페드루 곤살베스의 왼쪽 코너킥에 이은 파울리뉴 헤더가 골 그물을 흔들며 선제 결승 골이 됐다.
이어 후반 추가 시간 3분엔 교체로 들어간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아르투르 고메스가 왼쪽 측면에서 순식간에 골 지역까지 돌파해 오른발 마무리로 추가 골을 뽑아내 쐐기를 박았다.
이날 스포르팅에선 일본 국가대표 미드필더 모리타 히데마사가 선발 출전, 후반 26분까지 뛰며 손흥민과의 '미니 한일전'이 펼쳐지기도 했다.
한편 이 경기에 이어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열린 다른 D조 2차전에서는 프랑크푸르트(독일)가 마르세유를 1-0으로 제압, 1승 1패로 토트넘에 이어 3위(승점 3·골 득실 -2)에 올랐다. 토트넘과의 1차전(0-2)에 이어 2연패를 당한 마르세유는 최하위(승점 0)에 그쳤다. [연합뉴스=종합]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