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625마력 '뉴 M8 컴페티션 쿠페·그란쿠페' 국내 2.4억대 출시

박소현 2022. 9. 14. 09: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MW 뉴 M8 컴페티션 쿠페 [사진제공=BMW코리아]
BMW코리아가 8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스포츠카 ‘뉴 M8 컴페티션 쿠페·그란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BMW 뉴 M8 컴페티션 쿠페 및 뉴 M8 컴페티션 그란쿠페는 뉴 8시리즈의 고급스러움과 ‘M’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결합한 초고성능 모델이다.

먼저 차체 외부에는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를 포함해 총 8가지의 신규 컬러가 새롭게 제공된다. 헤드라이트를 어두운 색으로 마감한 M 섀도우라인 라이트,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마감한 20in M 경량 합금 휠이 조화를 이뤄 한층 더 스포티한 감각을 선사한다.

BMW 뉴 M8 컴페티션 쿠페·그란쿠페 실내 [사진제공=BMW코리아]
실내에는 이전보다 한층 더 커진 12.3in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차량 내 다양한 기능들을 더욱 직관적이고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등을 포함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이 기본으로 적용돼 일상에서의 편리한 주행이 가능하다.

앞좌석에는 M 스포츠 시트가 기본으로 장착돼 트랙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액티브 M 스포츠 디퍼렌셜과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기본 장착돼 트랙에서도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4.4ℓ M 트윈파워 터보 V8 엔진이 탑재된다. 여기에 최신 드라이브로직이 탑재된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M xDrive 시스템이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2초 만에 가속한다.

BMW 뉴 M8 컴페티션 그란쿠페 [사진제공=BMW코리아]
뉴 M8 컴페티션 쿠페·그란쿠페는 공공도로는 물론 트랙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BMW M8 GTE 레이싱카를 개발하면서 쌓은 노하우에 따라 섀시 기술은 각 모델 특성에 따라 맞춤식으로 적용됐으며, 전자제어식 서스펜션과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시스템이 조화를 이뤄 BMW M 특유의 날카로운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어댑티브 코너링 기능이 적용된 BMW 레이저라이트와 하이빔 어시스턴트 기능이 포함된 BMW 셀렉티브 빔이 기본으로 탑재돼 기상 및 주행 상황에 맞춰 최적의 가시거리를 확보하며,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리버싱 어시스턴트가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또한 적용된다.

BMW 뉴 M8 컴페티션 쿠페 [사진제공=BMW코리아]
판매가격은 뉴 M8 컴페티션 쿠페가 2억4080만원, 뉴 M8 컴페티션 그란쿠페가 2억4040만원이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