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첼로티 "벤제마 일요일 복귀 가능성"..AT 마드리드 원정더비 출전 언급

김경무 2022. 9. 14. 0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벤제마는 잘 지내고 있다. 일요일에 (그라운드에) 돌아올 가능성이 있다. 어떤 의심도 없다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뛸 수 있다."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지난 7일 오전(한국시간) 셀틱과의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F조 원정 1차전(3-0 승리)에서 전반 30분 부상으로 에당 아자르와 교체됐던 카림 벤제마의 복귀를 언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카림 벤제마. 지난 7일 오전(한국시간) 셀틱과의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F조 원정 1차전 때다. 글래스고|AFP 연합뉴스
벤제마가 셀틱과의 경기 도중 오른 무릎 부근에 이상을 느끼고 있다. AP 연합뉴스

[스포츠서울 | 김경무전문기자] “벤제마는 잘 지내고 있다. 일요일에 (그라운드에) 돌아올 가능성이 있다. 어떤 의심도 없다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뛸 수 있다.”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지난 7일 오전(한국시간) 셀틱과의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F조 원정 1차전(3-0 승리)에서 전반 30분 부상으로 에당 아자르와 교체됐던 카림 벤제마의 복귀를 언급했다.

레알은 15일 오전 4시(한국시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로 RB라이프치히를 불러들여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홈 2차전을 벌인다. 경기를 하루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안첼로티 감독은 벤제마에 관한 질문이 나오자 이렇게 구체적으로 답했다.

레알은 챔피언스리그 뒤 19일 오전 4시(한국시간) 지역 라이벌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이번 시즌 스페인 라리가 원정 더비를 치른다. 레알은 5승으로 단독선두를 달리고 있고, 아틀레티코는 3승1무1패로 7위다.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 AP 연합뉴스
인첼로티 감독은 이날 “우리팀은 한계가 없다. 내가 가진 스쿼드는 승리할 수 있다”면서도 “라이프치히는 매우 위험한 포워드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티모) 베르너 뿐만이 아니다. (크리스토퍼) 은쿤쿠는 지난 시즌 매우 잘 뛰었고 이번 시즌도 매우 잘 뛰고 있다. 그들은 매우 위험한 팀이다. 내일 우리가 수비와 공격에서 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경계심도 늦추지 않았다.

안첼로티 감독은 아자르에 대해선 “그는 지난 두 경기에서 우리가 요구한 것을 했다. 우리는 첫번째 경기에서는 아자르, 두번째 경기의 전반전에는 아자르, 후반전에는 호드리고를 투입해 카림의 부재를 커버할 수 있었다. 아자르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고, 팀도 그랬다.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 카림없이 7골을 넣었다”고 말했다.

이번 시즌 영입하려다 실패한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에 대한 질문에 그는 “우리는 최전방에 보유하고 있는 선수들, 특히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드리고와 같은 젊은 선수들이 있어 매우 짜릿함을 느낀다. 카림에게도 마찬가지다. 이 순간 그밖의 다른 사람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며 구체적 언급을 회피했다. kkm10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