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바에피스, 환경?에너지 분야 국제표준 공인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환경·에너지 경영 관련 국제표준 인증(ISO14001, ISO50001)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ISO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수준 환경 및 에너지 경영 시스템을 확립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사업 성과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산업 안전보건 등 분야에서도 추가적인 국제표준 규격 인증 획득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환경·에너지 경영 관련 국제표준 인증(ISO14001, ISO50001)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올해 초부터 전사 차원 태스크포스 조직 운영을 통해 불필요한 사무실 에너지를 절감하고 철저한 재고 관리를 통한 실험실 폐(廢)시약 배출을 감소했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ISO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수준 환경 및 에너지 경영 시스템을 확립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사업 성과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ESG 성과 달성 현황에 대한 사회적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해 12월 창사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속가능경영 핵심 이슈 중 하나로 '환경관리 강화'를 선정해 다양한 실행 목표를 수립해 나가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산업 안전보건 등 분야에서도 추가적인 국제표준 규격 인증 획득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요 줄고 재고 쌓이고… 세계 노트북시장 '암울'
- [스페셜리포트] 기업간 자율 '납품대금 연동제'…정부는 '인센티브'
- [미리보는 테크코리아]<2>차세대 배터리·재활용 혁신 기술 '한눈에'
- '취임 100일' 강석훈 산은 회장 “부산 이전은 국정과제…잘 수행해야”
- '우승 도전' KPGA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 '말말말'
- 넷플릭스 수리남, 공개 닷새만에 글로벌 3위
- SKT 컨소시엄, 2025년 제주에 국내 첫 UAM 상용화
- 오태석 과기정통부 1차관 "국산 연구장비 비중 20%까지 확대"
- 삼성·현대차 등 335개사 납품대금 연동제 첫 자율추진
- 美 '인플레 쇼크' 우려에 글로벌 증시·코인 동반추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