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인플레 충격에 게임주 급락..크래프톤 4%대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주가 간밤 예상을 웃돈 물가지표 발표에 장초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 시장에선 카카오게임즈(4.44%), 펄어비스(3.66%) 등이 3~4%대 약세를 보이고 있다.
통상 게임주는 성장주로 분류돼 금리, 유동성과 밀접하게 움직인다.
간밤 발표된 미국 8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동월보다 8.3% 올라 시장전망치(8%)를 웃돌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주가 간밤 예상을 웃돈 물가지표 발표에 장초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14일 오전 9시 40분 현재 크래프톤은 전일 대비 1만원(4.06%) 내린 23만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엔씨소프트는 3.14% 하락 중이다. 코스닥 시장에선 카카오게임즈(4.44%), 펄어비스(3.66%) 등이 3~4%대 약세를 보이고 있다.
통상 게임주는 성장주로 분류돼 금리, 유동성과 밀접하게 움직인다. 간밤 발표된 미국 8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동월보다 8.3% 올라 시장전망치(8%)를 웃돌았다. 이 영향에 미 중앙은행(Fed)가 금리를 100bp(1bp=0.01%포인트) 인상하는 '울트라스텝'을 단행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Z세대 "골프보다 테니스"…액티비티 판매량 151% 급증
- 추석 연휴, 국민 절반이 티맵 썼다…인기 목적지는 '공항'
- "비통한 심정"…삼성전자, 英 여왕 애도 성명 발표한 이유
- 서울 아파트 전월세 재계약이 신규 추월…갱신권 사용은 줄어
- 복권 당첨된 美 청년…당첨금 80만원→14억원 '기쁨 두배'
- 머스크 전 여자친구, 연애 때 받은 '금목걸이' 경매 내놨다
- 이정재 "극비였던 '스타워즈' 캐스팅, 핸드폰 꺼진 상태서 기사 터져 놀랐다"
- "여자 생겨"…'24살 연하♥' 53세 최성국, '우울→결혼 포기' 했다가 핑크빛 결실[TEN피플]
- 오정연, 초가을에 민소매만 입고 계곡 물 입수…대놓고 글래머 몸매 자랑 [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