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브릭스와 빅데이터·AI 비즈니스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와 데이터브릭스가 빅데이터·인공지능(AI) 비즈니스 사업 분야에 협력한다.
KT는 이번 MOU를 통해 데이터와 AI 활용 니즈가 있는 국내 기업에 데이터브릭스 기술 솔루션을 공급한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은 "글로벌 인프라 솔루션을 갖춘 데이터브릭스와 빅데이터 및 AI 역량을 갖춘 KT가 협업하게 됐다"며 "양사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가 디지털 혁신을 시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와 데이터브릭스가 빅데이터·인공지능(AI) 비즈니스 사업 분야에 협력한다.
KT(대표 구현모)는 데이터브릭스와 KT송파타워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KT는 이번 MOU를 통해 데이터와 AI 활용 니즈가 있는 국내 기업에 데이터브릭스 기술 솔루션을 공급한다. 데이터 엔지니어링과 기계학습·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 분야로 협력망을 넓힐 계획이다.
데이터브릭스는 지난 4월 기자간담회를 통해 한국 지사 설립을 알렸다. 한국 진출 전략의 주요 파트너로 KT를 선택했다.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CaptialG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이 투자한 바 있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은 "글로벌 인프라 솔루션을 갖춘 데이터브릭스와 빅데이터 및 AI 역량을 갖춘 KT가 협업하게 됐다"며 "양사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가 디지털 혁신을 시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 신입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14일 접수 시작
- KT스카이라이프, 올레tv 키즈랜드 본다
- [포토]'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서 징역 1년 집행유예2년
- '구제역' 재판에 출석한 '쯔양'…"사실 다 바로잡겠다"
- 산림청, 이달의 임산물에 '호두' 선정
- BC카드 3분기 누적 순익 1293억원…전년比 86%↑
- 법원, '유출 논란' 연세대 논술 효력정지…합격자 발표 미뤄진다
- [포토]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선고
- 이재명 1심 유죄…한동훈 "사법부 결정에 경의"
- [속보] '선거법 1심 유죄' 이재명 "수긍 못해…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