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 투자처로 눈길 끄는 지식산업센터 한화건설 '시그니처 광교 2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틈새 투자처로 관심을 끌면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화건설이 지난해 공급한 '시그니처 광교'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광교신도시의 탁월한 입지조건과 한화건설만의 시공 노하우가 접목된 업무공간, 기숙사 등을 두루 갖춰 짧은 기간 내 전실 계약 마감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틈새 투자처로 관심을 끌면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과 지식산업 등의 사업장을 비롯해 관련 지원시설이 복합적으로 입주하는 3층 이상의 집합 건축물을 말한다. 특히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오피스 대체 수단으로 부각되면서 많은 기업들의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공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수익형 부동산 시장 중에서도 지식산업센터가 특히 주목을 받는 이유는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다는 점 때문이다. 각종 세금이나 대출규제, 전매제한 등에서 아파트보다 자유로운 편이다. 예컨대,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의 70~8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소액으로도 분양이 가능하다. 또한 매입뿐만 아니라 전세 대출도 까다로운 주택 시장과 확연히 대조되는 부분이다.
게다가, 지식산업센터는 양도세 중과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으며, 입주 기업들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주택 수에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보유세나 양도세 등에서도 제외된다.
이렇게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은 실제 분양 사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화건설이 지난해 공급한 ‘시그니처 광교’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광교신도시의 탁월한 입지조건과 한화건설만의 시공 노하우가 접목된 업무공간, 기숙사 등을 두루 갖춰 짧은 기간 내 전실 계약 마감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올해 한화건설이 시공하는 ‘시그니처 광교 2차’가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시그니처 광교 2차’는 특히 기업 입장에서 받을 수 있는 세제 혜택이 눈에 띈다. 성장관리권역에 해당하는 용인시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서울, 인천, 부천, 고양, 성남, 안양, 의왕, 군포 등)에서 기업을 이전하는 경우 조세특례제한법에 의거해 해당요건 충족시 법인세는 4년간 100% 전액 감면되며 이후 2년간은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취득세도 동일하게 4년간 100% 면제 이후 2년간 50% 감면된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며 잔금 대출이 70% 이상 가능해 초기 자금 부담도 적다.
이처럼 각종 세제 혜택을 누리고 규제에서 자유로운 ‘시그니처 광교 2차’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7,968.30㎡ 부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3만2,191.80㎡ 규모로 지어지고,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구성되어 생활의 편의성까지 제공한다.
‘시그니처 광교 2차’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인근과 광교에 마련돼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