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로보틱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1.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7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3.4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3일, 5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1.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7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3.4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6.3%, 80.3%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3일, 5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고성장 로봇시장을 기술력으로 선도한다! - 상상인증권, Attention
09월 08일 상상인증권의 김장열 애널리스트는 레인보우로보틱스에 대해 "1년 6개월만에 개발 완료한 이족보행 로봇과 로봇개발을 통해 핵심 부품을 원가의 약 60%까지 내재화한 입증된 기술력과 그 확장성이 포인트. 중장기 목표시장인 자율이동 로봇에 필요한 기술을 모두 자체 보유. 23년부터 협동 로봇 생산 Capa 증가 및 코로나로 지연되었던 해외 진출로 본격적인 실적 성장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Attention'를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석 연휴, 국민 절반이 티맵 썼다…인기 목적지는 '공항'
- "배달 두 시간에 4만원 벌었는데…" 시간강사의 고백
- '악몽' 된 美 CPI 보고서…"증시 더 떨어진다" 경고
- "비통한 심정"…삼성전자, 英 여왕 애도 성명 발표한 이유
- 서울 아파트 전월세 재계약이 신규 추월…갱신권 사용은 줄어
- 머스크 전 여자친구, 연애 때 받은 '금목걸이' 경매 내놨다
- "'스타워즈' 캐스팅, 극비였는데.." 깜짝
- "여자 생겨"…'24살 연하♥' 53세 최성국, '우울→결혼 포기' 했다가 핑크빛 결실[TEN피플]
- 오정연, 초가을에 민소매만 입고 계곡 물 입수…대놓고 글래머 몸매 자랑 [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