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석 작가 웹툰 '문유', 4DX로 만난다..10월 12일 개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표 웹툰 작가 조석의 '문유'가 웹툰 최초로 4DX로 재탄생한다.
네이버웹툰은 조석 작가의 SF웹툰 '문유' 원작 '4DX문유'가 10월 12일 극장 최초 상영을 확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웹툰 작가 조석의 '문유'가 웹툰 최초로 4DX로 재탄생한다. 웹툰 IP(지식재산권)가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넘어 4DX로 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네이버웹툰은 조석 작가의 SF웹툰 '문유' 원작 '4DX문유'가 10월 12일 극장 최초 상영을 확정했다고 14일 밝혔다. 4DX 문유는 네이버웹툰과 CJ CGV의 자회사인 CJ 4DPLEX가 협력, 4DX의 다양한 효과들을 접목해 스크린에 옮긴 4DX웹툰이다.
웹툰 '문유'는 소행성 충돌로 지구 인류가 멸망한 뒤 달에 홀로 남은 우주 비행사의 고군분투기를 그린 SF 코미디다. '마음의 소리', '조의 영역' 등으로 유명한 조석 작가 작품으로 2016년 6월부터 2017년 9월까지 총 68화 분량으로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됐다. 지구 종말이라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에 조석 작가 특유의 시니컬한 유머와 개성 넘치는 작화가 더해졌다.
4DX 문유는 웹툰의 말풍선과 프레임을 스크린에 그대로 옮기는 한편 모션 그래픽과 카메라를 이용한 움직임을 더해 역동적인 영상을 완성했다. CGV용산아이파크몰, 여의도 등 전국 39개 CGV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러닝타임은 50분이다.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 IP사업실장은 "문유는 달을 배경으로 한 독창적인 SF웹툰으로 실험적인 시도가 가능한 IP라는 점에서 국내외 여러 제작사의 러브콜을 받았다"면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4DX웹툰이라는 장르를 통해 원작 팬들을 비롯해 더 많은 분들이 웹툰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현정 CJ 4DPLEX 총괄 프로듀서는 "문유라는 인물에 동화돼 주인공과 감정을 공유하며 웹툰 한 편을 4DX를 통해 온전히 느끼는 콘텐츠가 되도록 했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못참겠다, 이런 빌어먹을 잉크"…또 짜증 폭발한 찰스왕
- 러시아 국기 갈기갈기 찢어버리고…우크라 "서울 10배 면적 탈환"
- 장례식장서 잠든 친구 부인 유사 강간한 남성...징역 2년에 법정 구속
- 박지원 폭탄발언 “이대로 가면 나라 망해…대통령이 바로 가야 국민이 산다”
- 하마터면…엘리베이터서 10대 납치시도 40대 남성 긴급체포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