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美GSX 2022 참가..AI카메라 등 혁신제품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테크윈이 국제 보안전시회에 참가해 인공지능(AI) 카메라 등 혁신기술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한화테크윈은 AI 카메라 및 AI 영상분석 기반 솔루션과 혁신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을 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이즈넷로드, 차량제조사·모델명·동선 분석..교통·범죄에 유용
(서울=뉴스1) 구교운 기자 = 한화테크윈이 국제 보안전시회에 참가해 인공지능(AI) 카메라 등 혁신기술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한화테크윈은 12일부터 1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GSX(Global Security Exchange) 202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GSX는 글로벌 최대 보안관리 전문가 협회인 미국 산업보안협회(ASIS)가 주관하는 전시회로, 민간 및 공공 부문 전문가와 기업들이 모여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선보인다.
한화테크윈은 AI 카메라 및 AI 영상분석 기반 솔루션과 혁신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을 내놨다.
한화테크윈 AI 카메라는 고도화된 AI기능을 탑재해 영상에서 객체의 특징을 분석해 사람의 성별, 연령대, 착용한 상하의 색상이나 차량의 차종, 색상, 번호판 등 의미 있는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와이즈넷 로드 AI'는 교통분야 특화 솔루션이다. 차량 종류, 색상, 번호뿐만 아니라 제조사, 모델명도 빠르게 분석할 수 있다. 고객이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차량이 찍힌 위치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여러 대의 AI 카메라를 연결하면 차량 동선도 파악할 수 있어 교통이나 범죄사건 발생 시 차량 특징을 기반으로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찾아낼 수 있다.
'와이즈 디텍터'(Wise Detector)는 고객들이 각자의 사용 환경에 맞게 원하는 객체를 스스로 학습시켜 영상 분석에 활용하는 기술로 고객들의 세부적인 요구사항까지 대응할 수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 고객 요구사항은 AI 및 클라우드, 기술 융합을 기반으로 몇년 새 더 빠르고 세부적으로 변하고 있다"며 "고객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혁신 기술과 산업 솔루션으로 대응하고 고객 중심 사용 환경과 경험 등을 지속 공유해 글로벌 영상보안 기업 비전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kuko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엄마, 삼촌이랑 한 침대서 잤다"…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뒤로는 외도
- 아내 1명·여친 4명 동시 교제도 놀라운데…모두 한 아파트 주민
- '성폭행 누명 꽃뱀 사건' 주병진 "내 상처, 드라마로 만들면 3년짜리"
- 율희 "'최민환 업소' 밝히고 싶지 않았다…지치고 괴로워 합의이혼 후회"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
- '여성 군무원 살해' 중령, 시신 차에 싣고 "주차 가능하냐" 태연히 질문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