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英 여왕 국장까지 마케팅 최소화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고(故)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을 위한 추모 성명을 발표했다.
14일 삼성전자 영국법인은 여왕이 서거한 이후 홈페이지에 여왕에 대한 애도 성명을 게재했다.
삼성전자는 성명에서 "우리는 여왕 폐하의 별세를 애도하는 영국인들처럼 비통한 심정이다. 왕실에 깊은 애도를 표하고, 사회를 위해 평생을 헌신한 여왕의 지대한 공헌을 기념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국장 치러지는 19일까지 애도 기간
당일 현지 매장·서비스센터 운영 중단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삼성전자가 고(故)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을 위한 추모 성명을 발표했다.
14일 삼성전자 영국법인은 여왕이 서거한 이후 홈페이지에 여왕에 대한 애도 성명을 게재했다.
삼성전자 영국법인 홈페이지에는 여왕의 흑백 사진과 함께 '여왕 폐하'(Her Majesty the Queen)라는 애도 문구도 띄웠다.
삼성전자는 성명에서 "우리는 여왕 폐하의 별세를 애도하는 영국인들처럼 비통한 심정이다. 왕실에 깊은 애도를 표하고, 사회를 위해 평생을 헌신한 여왕의 지대한 공헌을 기념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영국법인은 여왕의 국장이 치러지는 오는 19일까지 대외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국장 당일인 19일에는 현지 매장과 서비스센터를 운영하지 않는다.
삼성전자는 2015년 영국 왕실 냉장고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이후 비스포크 냉장고, 세탁기, 식기세척기, 에어드레서 등 다양한 생활가전 제품을 영국 왕실에 공급하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 가전제품은 올해 초 영국 왕실에서 최고 수준 품질을 인정받아 가장 높은 등급의 '퀸 로열 워런트' 인증을 받았다.
영국 왕실은 최소 5년 이상 왕실에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한 업체들을 평가해 '로열 워런트'를 선정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여왕 즉위 70주년 '플래티넘 주빌리'(Platinum Jubilee)를 기념하는 한정판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매직 넘버' 270명 달성…'美위대하게' 화려한 귀환(종합)[트럼프 시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유흥업소 논란…빅뱅 대성 빌딩, 7년만 650억 대박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