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디지탈, '바이오리액터' 소부장 핵심전략기술 품목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크로디지탈은 소부장 핵심전략기술 품목에 '바이오리액터와 일회용 세포배양백'이 승인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마이크로디지탈의 핵심전략 기술 품목은 '바이오 의약품 생산을 위한 신개념 배양용 바이오리액터와 일회용 세포배양백'으로, 백신과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사용되는 필수 장비 중 하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마이크로디지탈은 소부장 핵심전략기술 품목에 '바이오리액터와 일회용 세포배양백'이 승인됐다고 14일 밝혔다.
마이크로디지탈에 따르면 소부장 핵심전략기술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중 산업 가치 사슬에서 원활한 생산과 투자 활동을 위해 핵심적 기능을 하는 기술이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는 바이오 분야 4개 기술을 핵심전략기술에 추가했다.
이번에 승인된 마이크로디지탈의 핵심전략 기술 품목은 ‘바이오 의약품 생산을 위한 신개념 배양용 바이오리액터와 일회용 세포배양백'으로, 백신과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사용되는 필수 장비 중 하나다.
마이크로디지탈은 핵심전략기술 품목으로 승인돼 ▲으뜸기업 신청 자격 부여 ▲환경·고용 규제완화 특례 ▲출자·인수 세액공제 ▲국가기술개발 과제 민간 부담금 완화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마이크로디지탈 관계자는 "마이크로디지탈이 개발한 신개념 바이오리액터와 일회용 세포배양백의 핵심전략기술 품목 승인으로 다시 한 번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국내 최초로 일회용 바이오리액터를 상용화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바이오 소부장의 국산화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이크로디지탈, 올해 1Q 사상 첫 흑자…올해 최대실적 기대-IBK證
- 마이크로디지탈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 국산화 성공사례 발표"
- 대한항공, 공군대학과 유·무인 복합체계 연구 '맞손'
- 삼성복지재단·서울시 어린이병원, 발달장애 아동 미술 전시회 개최
- 한경협 '갓생한끼' 3탄, 성래은 영원무역 부회장 참여
- "이사 충실의무 확대·감사위원 분리선출…기업 경영에 혼란"
- LG전자, 車 AR 기술로 특허청 주관 세종대왕상 수상
- LG디스플레이, 5년만에 사무직 대상 희망퇴직 실시
- 필리핀에서 'K-콘텐츠' 불법 송출…IPTV 업자, 국제공조로 검거
- "불편하고 부끄러워 그랬다"…전자발찌 자르려던 20대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