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반월공단 카페서 찾아가는 정책상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경기 안산시 반월공단 내 한 카페에서 '찾아가는 정책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중진공 신규 사업인 매출채권팩토링(이하 팩토링)과 정책자금 등 지원사업을 더 많은 기업이 알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팩토링은 중소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매출채권을 상환청구권 없이 중진공이 인수해 제품 등을 판매한 중소기업에 조기 현금화를 지원하고, 구매기업으로부터 매출채권을 회수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경기 안산시 반월공단 내 한 카페에서 ’찾아가는 정책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중진공 신규 사업인 매출채권팩토링(이하 팩토링)과 정책자금 등 지원사업을 더 많은 기업이 알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엔 300여명이 넘는 반월공단 내 중소기업 직원들이 참여했다.
팩토링은 중소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매출채권을 상환청구권 없이 중진공이 인수해 제품 등을 판매한 중소기업에 조기 현금화를 지원하고, 구매기업으로부터 매출채권을 회수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진공은 중소기업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팩토링의 모든 지원 절차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9월 현재 연 예산의 80% 이상 집행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중진공은 환율 및 원자재 가격 급등에 따른 중소벤처기업의 단기 자금애로 해소를 위해 팩토링으로 신속하게 지원하고 있다”며 “우리 중소벤처기업들이 중진공의 지원제도에 대해 잘 알고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업 현장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구혜선과 이혼' 안재현 "요즘 노후 걱정 많다"
- "트럼프 당선되면 다음날 S&P500 3% 급등한다"-골드만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비트코인, 트럼프 우세에 1억300만원 돌파(종합)
- 파주 숙박업소에서 50대 여성 숨진채 발견…경찰수사
- 트럼프 또 '개표 중 승리' 선언하나…'오늘 밤 연설 준비 중'[미 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