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성심당, 재기 소상공인 교육·취업지원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성심당 로쏘는 다음달 3일까지 '2022년 제과·제빵·외식분야 재기소상공인 취업프로그램'(이하 '성심당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성심당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은 제과·제빵·외식(양식조리)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성심당 로쏘는 다음달 3일까지 ‘2022년 제과·제빵·외식분야 재기소상공인 취업프로그램’(이하 ‘성심당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성심당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은 제과·제빵·외식(양식조리)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단일 베이커리 업계 1위 기업인 성심당의 노하우가 담긴 특화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생에겐 희망 분야별(제과·제빵·외식) 이론 및 실습 등 성심당 특화 실무교육 5일(40시간)을 제공하며, 교육 수료 시 교육참여 수당으로 세전 4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만 69세 이하 폐업(예정) 소상공인 및 배우자다. 이번 1차 공고를 통해 3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생 선발은 서류심사(30%) 및 면접심사(70%)로 이뤄지며,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면접심사가 실시된다.
서류심사는 자격요건 충족여부, 취업의지, 지원동기, 자격증 및 수상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면접심사에선 제과·제빵·외식분야 취업과 관련된 계획의 구체성 및 노력도, 프로그램 참가의지 등에 대한 심층면접이 이뤄질 계획이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성심당, 플라잉팬 등 로쏘의 정규직 채용전형 응시기회를 제공해 교육 뿐 아니라 안정적인 취업까지 연계 추진한다.
또한, 교육수료 후 성심당 또는 타 사업장에 취업해 30일 이상 근속하고, 기존에 운영하던 모든 사업장을 폐업 한 경우 전직장려수당 최대 100만원도 지원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대전을 대표하는 기업인 성심당과의 상생협력으로 재기 소상공인이 현장감 있는 특화교육을 직접 경험하고 취업역량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진공은 재기 소상공인의 희망 취업분야 수요에 맞춘 특화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성심당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은 다음달 3일까지 희망리턴패키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소진공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구혜선과 이혼' 안재현 "요즘 노후 걱정 많다"
- "트럼프 당선되면 다음날 S&P500 3% 급등한다"-골드만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비트코인, 트럼프 우세에 1억300만원 돌파(종합)
- 파주 숙박업소에서 50대 여성 숨진채 발견…경찰수사
- 트럼프 또 '개표 중 승리' 선언하나…'오늘 밤 연설 준비 중'[미 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