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한화솔루션, 명확한 중장기적 성장 모멘텀..목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은 14일 한화솔루션에 대해 명확한 중장기적 성장 모멘템이 나오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7만1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최영광 NH투자증권 연구운은 "목표주가를 기존 5만8000원에서 7만1000원으로 22% 상향 조정했다"면서 "올해와 내년 한화솔루션의 영업이익 전망치를 각각 10%, 12% 상향 조정했다. 미국 IRA 법안 통과 이후 중장기적 실적 성장성을 견조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NH투자증권은 14일 한화솔루션에 대해 명확한 중장기적 성장 모멘템이 나오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7만1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최영광 NH투자증권 연구운은 "목표주가를 기존 5만8000원에서 7만1000원으로 22% 상향 조정했다"면서 "올해와 내년 한화솔루션의 영업이익 전망치를 각각 10%, 12% 상향 조정했다. 미국 IRA 법안 통과 이후 중장기적 실적 성장성을 견조할 것"으로 내다봤다.
최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매출액 3조4508억원, 영업이익 2969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전망"이라며 "신재생에너지 부문 영업이익은 1253억원을 기록할 전망. 모듈 판가 상승세가 지속되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수출 데이터에 의하면 태양광 모듈 수출 단가는 6월 36%, 7월 8%, 8월 3% 전월 대비 상승했다"면서 "웨이퍼 가격 상승 폭을 뛰어넘는 판가 상승으로 스프레드는 전분기 대비 3센트 이상 상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케미칼 부문은 영업이익은 158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다만, 태양광 모듈 시트로 사용되는 EVA(Ethylene Vinyl Acetate)는 견조한 수요로 가격 강세 지속되고, 원료인 VAM(Vinyl Acetate Monomer) 가격은 하락해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교전서 '상당수' 사망"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깨 아니었어?"…닭한마리 국물에 '발 달린 벌레' 둥둥
- '시신 훼손' 북한강 유기 장교, 시신 차에 싣고 "주차돼요?"
- 코요태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과 내년에 결혼…민망해"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