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內 인테리어·가전·가구 묶으니 시너지 톡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화점 내 대형 인테리어전시관이 생활용품 전체 매출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나 주목된다.
인테리어나 리모델링 상담 후 가전제품이나 생활용품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인테리어전시장에서는 소품부터 가구, 건자재 등 리모델링에 필요한 모든 것을 소비자들이 한 번에 살펴보고 상담·구매할 수 있다.
지인스퀘어를 방문하는 고객 5명 중 2명이 인테리어 상담·계약 후 모델하우스에서 본 가전과 가구를 동시에 구매했다는 의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X하우시스 타임스퀘어점 매출연계율 40%
백화점 내 대형 인테리어전시관이 생활용품 전체 매출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나 주목된다. 인테리어나 리모델링 상담 후 가전제품이나 생활용품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한 대형 백화점의 양 전시관의 매출 연계율은 40%에 달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인테리어관과 리빙관 생활브랜드 간의 상승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집을 꾸밀 때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전시장에 마련한 게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인테리어전시장에서는 소품부터 가구, 건자재 등 리모델링에 필요한 모든 것을 소비자들이 한 번에 살펴보고 상담·구매할 수 있다. 이어 연결된 리빙관에서 가전,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패턴이 이어진다.
LX하우시스는 지난 7월 서울 영등포구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 인테리어전시장 ‘LX지인스퀘어’를 열었다. 전용면적 955m²(289평) 규모의 대형 전시장으로, 1수도권 내 백화점 및 복합쇼핑몰 15번째 입점이다.
입점 이후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리빙관의 매출이 증가하는 등 시너지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신세계에 따르면, 지인스퀘어에서 상담 후 계약한 고객과 리빙관 사이의 매출연계율은 40%에 달했다. 지인스퀘어를 방문하는 고객 5명 중 2명이 인테리어 상담·계약 후 모델하우스에서 본 가전과 가구를 동시에 구매했다는 의미다. 이에 타임스퀘어점 리빙관의 매출도 같은 기간 동안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세를 나타냈다.
특히, 모델하우스형 전시관이 방문객들의 주목을 받는다. 인근 영등포지역 중·대형 아파트 평면도를 적용해 비슷한 구조로 만들어 고객 몰입도를 높인 게 특징이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인테리어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편리함, 인근지역 아파트 구조와 똑같이 모델하우스 전시관을 꾸며 놓은 점이 고객을 불러모으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겜’ 황동혁·이정재, 에미상 감독상·남우주연상 수상…K콘텐츠 위상 떨쳐
- “쯔양 수익 실화였어?” 베일벗은 유명 유튜버 ‘진짜’ 수익 알고보니
- 法, 박수홍 친형 ‘구속’…출연료 116억원 가로챈 혐의
- “3천만원 날렸다” “난 5천만원이다” 카카오 바닥에 현혹, 200만명 물렸다?
- 임세령 손 꼭 잡은 이정재, 에미상 레드카펫 등장
- 김연아 예비 시부 “부자지간 틀어질 지경” 매스컴 관심에 ‘난색’
- ‘쥴리 의혹’ 제기한 김어준 ‘뉴스공장’ 출연자 재판行
- “돈 대신 집으로 빚 갚을께요”…아파트 안팔리니 대물변제 늘어난다[부동산360]
- 허지웅 “유명인 軍면제는 불공정” BTS 병역특례 논의중 일침
- 브레이크 절단한 그놈 잡고보니...아내의 오랜 내연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