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이 알려주는 100세 시대 행복 비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노원구는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등이 함께하는 명사 초청 강연 '불후의 명강'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6일 오후 3시에 진행되는 제1회 불후의 명강에서는 김 교수가 '적정한 삶-균형 잡힌 삶이 역량인 21세기'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균형 잡힌 삶 등 주제로 강의
서울 노원구는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등이 함께하는 명사 초청 강연 ‘불후의 명강’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6일 오후 3시에 진행되는 제1회 불후의 명강에서는 김 교수가 ‘적정한 삶-균형 잡힌 삶이 역량인 21세기’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김 교수는 ‘어쩌다 어른’,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심리학 이론을 쉽게 해석하며 전달하는 몰입도 높은 강연으로 대중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날 강연은 100세 시대를 앞두고 남은 긴 시간 동안 행복을 완성해 나가는 방법을 고민해 보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노원 구민의전당 대강당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구 공식 유튜브 채널 ‘노원구청 미홍씨’를 통해 실시간 중계도 병행한다. 강연은 전석 무료로, 강연 당일 오후 2시부터 650석 좌석표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별도의 사전 접수나 예약은 받지 않는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명강을 통해 주민들이 행복에 대해 생각하며 100세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 삶의 질과 행복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강연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회용 인공눈물 뜯고 눈에 ‘바로’ 넣지 마세요”
- 어린 남매 방문 잠그자…술 취한 엄마, 흉기로 문틈 쑤셨다
- 인천 강화 갯벌 및 바다에서 시신 2구 발견
- 담 넘어 성추행 시도하다 달아난 만취 공무원 긴급체포
- 가족이라면서요…추석 연휴 공원에 버려진 반려묘 [김유민의 노견일기]
- “기분 나쁘게 쳐다봐”…전 남편 부인 폭행한 40대 징역 8월
- “결코 공정하지 않다”…허지웅, BTS 병역특례 논의 직격
- ‘3칸 주차’ 벤츠, 주민에게 ‘참교육’ 당하자 경찰 불렀다
- 40년간 얼굴에만 선크림 발랐더니…‘이렇게’ 됐습니다
- 직장 상사 ‘음식 입으로 받아먹기’ 강요, 법원 “성희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