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지역 요양병원에 스마트 소방활동정보시스템 무상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력계통 전문 정보통신기술(ICT) 공기업 한전KDN이 본사가 있는 전남 나주 나주효사랑병원에 재난 상황 때 소방대원의 인명 구조를 돕는 스마트 소방활동정보시스템과 인공지능(AI) 비전을 무상 제공한다.
13일 한전KDN에 따르면 한전KDN은 지난 7일 나주 본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스마트 소방활동정보시스템 준공 행사를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전력계통 전문 정보통신기술(ICT) 공기업 한전KDN이 본사가 있는 전남 나주 나주효사랑병원에 재난 상황 때 소방대원의 인명 구조를 돕는 스마트 소방활동정보시스템과 인공지능(AI) 비전을 무상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한전KDN이 개발한 AI형 인력계수 시스템(Auto People Count)를 기반으로 화재 상황에서 건물 내 인원과 소방 대상물 구조, 소방설비 위치, 피난 안내도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소방대원의 인명 구조와 화재 진압을 지원한다.
한전KDN은 이 시스템을 개발 후 지난해 8월 소방연구원, 나주소방서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이를 나주 본사에 시범 운영해 왔다. 또 올 7월부턴 이 시스템 확대 적용을 위해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북 옥천소방서와 함께 이를 상용화하기 위한 정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체계적인 재난 대처와 구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AI,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 각 지방자치단체 관련 기관과의 협력해 이 같은 대국민 안전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욱 (ne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가 참모라면 김건희 여사 절대 못 가게...순방말고 포항으로"
- 부산 빌라서 숨진 40대 엄마와 10대 딸… 자다 깬 아들이 신고
- 이상보 "신경안정제 먹었는데 마약 배우? 억울함 풀고파"[직격 인터뷰]
- "내가 뭘 또 잘못했다고?" 이재명에 허은아 "몰라서 묻냐"
- ‘100억대 형제 법정 싸움’ 박수홍 형, 결국 구속…"증거인멸 우려"
- 헐렁하게 묶여있던 옆집 개… 네 살배기 덮쳐 양쪽 귀 찢었다
- "형님 식사하시죠" 112신고…택시기사 기지로 피싱범 체포
- 로꼬 "올가을 장가갑니다" [전문]
- [누구템]‘에미상’ 이정재-임세령, 구찌와 디올이 만났다
- '힌남노 침수' 포항제철소 복구 인력, 일당 125만원 맞나요? [궁즉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