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밖 인플레 폭등..나스닥 지수 3% 이상 폭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뉴욕 증시의 주요 3대 지수가 폭락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7분 현재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블루칩을 모아놓은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1.94% 하락하고 있다.
기술주 위주의 나스닥 지수는 3.11% 떨어지고 있다.
이는 개장 전 나온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시장 전망을 웃돌았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이데일리 김정남 특파원] 미국 뉴욕 증시의 주요 3대 지수가 폭락하고 있다. 예상 밖 물가 폭등 충격 탓이다.
13일(현지시간)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7분 현재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블루칩을 모아놓은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1.94% 하락하고 있다. 대형주 중심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2.36% 내리고 있다. 기술주 위주의 나스닥 지수는 3.11% 떨어지고 있다.
이는 개장 전 나온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시장 전망을 웃돌았기 때문이다. 노동부에 따르면 지난달(8월) CPI 상승률은 전년 동월 대비 8.3%를 기록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다우존스가 각각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8.0%)를 상회했다. 전월과 비교한 상승률은 0.1%를 기록했다. 에너지 가격이 떨어지면서 0.1% 하락했을 것이라는 월가 전망을 웃돌았다.
이에 연준 통화정책에 민감한 2년물 국채금리는 현재 16.2bp(1bp=0.01%포인트) 오른 3.733%를 나타내고 있다. 장중 3.752%까지 치솟았다. 장기시장금리 벤치마크인 10년물 금리 역시 3.460%까지 뛰었다.
김정남 (jung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가 참모라면 김건희 여사 절대 못 가게...순방말고 포항으로"
- 부산 빌라서 숨진 40대 엄마와 10대 딸… 자다 깬 아들이 신고
- 이상보 "신경안정제 먹었는데 마약 배우? 억울함 풀고파"[직격 인터뷰]
- "내가 뭘 또 잘못했다고?" 이재명에 허은아 "몰라서 묻냐"
- ‘100억대 형제 법정 싸움’ 박수홍 형, 결국 구속…"증거인멸 우려"
- 헐렁하게 묶여있던 옆집 개… 네 살배기 덮쳐 양쪽 귀 찢었다
- "형님 식사하시죠" 112신고…택시기사 기지로 피싱범 체포
- 로꼬 "올가을 장가갑니다" [전문]
- [누구템]‘에미상’ 이정재-임세령, 구찌와 디올이 만났다
- '힌남노 침수' 포항제철소 복구 인력, 일당 125만원 맞나요? [궁즉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