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오픈 최연소 챔피언' 알카라스 발렌시아 도착 '공식 훈련없이 휴식·치료 진행'[데이비스컵 파이널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US오픈 최연소 챔피언'이 된 카를로스 알카라스(19·스페인)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데이비스컵 파이널스에 출전하기 위해 스페인 발렌시아에 도착했다.
알카라스는 카스페르 루드(7위·노르웨이)와의 US오픈 남자 단식 결승에서 3대1(6-4, 2-6, 7-6<7-1>, 6-3)로 승리를 거뒀다.
또 알카라스는 2005년 프랑스 오픈에서 만 19세 나이로 우승한 라파엘 나달(3위·스페인) 이후 최연소 메이저 남자 단식 우승 기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발렌시아(스페인)=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US오픈 최연소 챔피언'이 된 카를로스 알카라스(19·스페인)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데이비스컵 파이널스에 출전하기 위해 스페인 발렌시아에 도착했다.
알카라스의 데이비스컵 출전은 지난 12일(이하 한국시각) 결정됐다. 대회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스페인대표팀 최종 명단에 알카라즈의 이름이 포함돼 있었다.
알카라스는 현재 가장 '핫'한 테니스 스타다. 12일 US오픈 우승으로 세계랭킹 1위에 등극했기 때문. 알카라스는 카스페르 루드(7위·노르웨이)와의 US오픈 남자 단식 결승에서 3대1(6-4, 2-6, 7-6<7-1>, 6-3)로 승리를 거뒀다.
2003년 5월 5일생인 알카라스는 12일 기준 남자프로테니스(ATP) 단식 세계 랭킹에서 새로운 1위가 됐다.
19세 4개월로 ATP 세계 랭킹이 창설된 1973년 이후 최연소 기록을 썼다. 종전 기록은 2001년 11월에 20세 9개월의 나이로 1위에 올랐던 레이턴 휴잇(호주)이 보유 중이었다.
또 알카라스는 2005년 프랑스 오픈에서 만 19세 나이로 우승한 라파엘 나달(3위·스페인) 이후 최연소 메이저 남자 단식 우승 기록이다.
US오픈만 따지면, 1990년 피트 샘프러스(은퇴·미국)가 19세 1개월에 정상에 오른 이후 최연소 남자 단식 챔피언이다.
우승 이후 스폰서 미팅과 언론사 인터뷰를 진행한 알카라스는 이날 오전 전용기를 타고 미국 뉴욕을 출발해 발렌시아에 도착했다.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이동하던 알카라스는 수많은 스페인 매체들과 짧은 귀국 인터뷰를 했다. 그는 "나는 매우 행복하다. 나는 스페인대표팀에 헌신하기 위해 여기 왔다"고 밝혔다.
14일 세르비아와의 B조 1차전 출전 여부에 대한 질문에는 "아직 잘 모르겠다. 나는 방금 여기에 왔다. 우선 팀에 잘 어울려야 하고 상황을 지켜볼 것"이라고 전했다.
대회조직위에 따르면, 알카라스는 이날 스페인대표팀 공식 훈련에 참가하지 않고 휴식과 치료를 진행하기로 했다.
세계랭킹 2위이자 우승후보인 스페인은 이번 대회 세르비아, 캐나다, 한국과 B조에 편성돼 8강 진출을 노린다. 발렌시아(스페인)=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소라, 이제 대놓고 '럽스타' 시작..호칭은 자기였다
- 김민정, 모유수유 사진까지 공개하다니 '과감한 딸엄마'
- 최승경, 아내 임채원 외간 남자와 결혼에 경악.."다른 분 통해 알았다"
- 아이비, 노브라 패션으로 거리 활보..美 가더니 과감해졌네
- 손담비, 시동생 성폭행 혐의 때문에..뜻밖의 불똥 어쩌나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