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세계 3대 디자인상 'IDEA' 휩쓸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DEA 2022'를 휩쓸었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IDEA 2022에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1개, 파이널리스트 34개 등 총 42개의 상을 받았다.
LG전자도 IDEA 2022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포함해 총 13개 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상 2개 포함해 총 42개 수상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등 13개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IDEA 2022에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1개, 파이널리스트 34개 등 총 42개의 상을 받았다. 금상에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인의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와 '비스포크 제트'가 선정됐다.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는 냉장고·오븐레인지·식기세척기로 구성된 주방 가전 조합으로 여러 가지 색상과 소재 중 원하는 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주방 가구에 맞춰 깔끔하게 설치 가능한 빌트인 룩 디자인이 적용됐다.
비스포크 제트는 먼지 배출과 충전 거치대가 합쳐진 일체형 청정스테이션과 비스포크 가전의 인기 색상이 적용된 무선청소기다. 제품 사용 후 먼지 비움과 보관, 충전까지 청소 과정 전반의 편의성을 높였다.
LG전자도 IDEA 2022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포함해 총 13개 상을 받았다. 라이프스타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인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가 금상을 받았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는 공간 디자인 TV로 뒷모습은 나만의 취향을 담은 인테리어 오브제로 연출할 수 있다. 패널과 본체가 U자 형태를 그리고, 외관에는 따뜻한 느낌의 패브릭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 외에도 LG 인스타뷰 양문형 냉장고와 LG 스튜디오 전자레인지 등 2개 제품이 동상을 수상하고, LG 드럼세탁기를 포함한 10개 제품이 본상을 받았다.
한편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1980년부터 주관해온 IDEA는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를 심사해 △소비자 기술 △가정 △디지털 인터랙션 △디자인 전략 등 20개 부문에서 올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부여 사찰서 불…주지스님 숨진 채 발견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18세 연하' 女의원 술에 마약 타 놓고 "바보 같은 실수"..60대 佛 전직의원의 황당 주장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입연 김승수 "박세리와 결혼설 억울하다"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