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신촌에 예술가 거주공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디앤디(SK D&D)는 예술가 입주 후원 프로그램인 '아티스트 인 에피소드(Artist in episode)'를 오는 12월 말까지 4개월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지원되는 주거시설은 '에피소드 신촌 369'이다.
아티스트 인 에피소드는 예술가들이 창작에 전념할 수 있도록 거주 공간을 지원하는 SK디앤디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의 첫번째 예술가 입주 후원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피소드는 SK디앤디의 주거 브랜드이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지원되는 주거시설은 '에피소드 신촌 369'이다. 아티스트 인 에피소드는 예술가들이 창작에 전념할 수 있도록 거주 공간을 지원하는 SK디앤디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의 첫번째 예술가 입주 후원 프로그램이다. 이는 창작 공간 지원을 통해 예술의 사회적 환원과 지역의 소통을 도모하는 아티스트 레지던시에서 착안한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첫번째 예술가는 멀티미디어 아티스트인 조현서 작가로 선정됐다. 조현서 작가는 온·오프라인 세상에서의 현대인들의 삶을 디지털 매체로 기록하는 미디어 및 설치미술 작가로, 최근 파우제 갤러리에서 개인전 'Feed'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조현서 작가는 9월 초부터 12월 중순까지 약 4개월간 '에피소드 신촌 369'에 거주하며 창작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피소드 신촌 369'는 지역과 글로벌의 여러 문화가 교류하는 '컬처 밍글링'을 콘셉트로, 팝업 전시, 네트워킹 파티 등이 가능한 라운지 및 모임 공간이 조성돼 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공용 공간이 건물 곳곳에 배치돼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충전할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에피소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민 및 지역민들에게도 예술과 접점을 넓히고 문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조현서 작가와 협업해 입주민을 대상으로 예술가가 직접 운영하는 문화예술 커뮤니티가 진행될 예정이다. 조현서 작가는 거주 기간 동안 작업한 작품을 12월 말, 지역 주민들을 위해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