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세계 3대 디자인상 'IDEA 2022'서 금상 3개 수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DEA'에서 최고상인 금상 3개를 비롯해 50여 개의 상을 휩쓸었다.
1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와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로 'IDEA 2022' 금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가 금상을 받는 등 13개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포제도 호평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DEA’에서 최고상인 금상 3개를 비롯해 50여 개의 상을 휩쓸었다.
1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와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로 ‘IDEA 2022’ 금상을 수상했다.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는 냉장고·오븐레인지·식기세척기로 구성된 주방 가전 조합으로, 여러 색상과 소재 중 원하는 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비스포크 제트는 일체형 청정 스테이션(먼지 배출+충전 거치대)과 비스포크 가전의 인기 색상이 적용된 무선 청소기다. 공간과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홈 사물인터넷(IoT) 기기로 재활용하는 프로그램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 태블릿 ‘갤럭시탭 S8’ 등으로 은상 5개를 수상했다. 이 밖에 동상 1개, 파이널리스트 34개 등 총 42개의 상을 받았다. LG전자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가 금상을 받는 등 13개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는 벽이나 구석에 설치하는 TV의 정형화된 인식을 깨고 뒤편에도 패브릭을 적용하는 등 어느 각도에서도 인테리어 가구처럼 보이도록 디자인했다.
이 밖에 도어를 노크하면 내부 조명이 켜져 보관 중인 음식물을 확인할 수 있는 ‘LG 인스타뷰 양문형 냉장고’와 도어 손잡이를 없앤 ‘LG 스튜디오 전자레인지’ 등 2개 제품이 동상을 수상하는 등 총 13개 상을 받았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음껏 낙서하세요'…용산에 뜬 尹 풍자 포스터
- [단독] '北 전술핵, 용산서 터지면 최대 31만명 사상' …10kt 핵공격 시뮬레이션 해보니
- '친구는 멀쩡, 난 죽다 살아나'…코로나 더 아픈 이유 보니
- '영끌 성지' 급락하는데…반포 '아리팍' 17억 더 올랐다
- '116억 횡령 혐의' 박수홍 친형, 구속 되나…법원 출석
- 尹, 엘리자베스 's' 오타…고민정 '대한민국 국격 먹칠'
- '연봉 일본의 1.7배, 천국'…삼성으로 이직 日연구원의 소회
- 총 맞고 발견된 북극곰…'탈진한 채 앞발 휘저으며 구조요청'
- 중국으로 가는 태풍 '무이파'…이번엔 '난마돌' 한반도 덮치나
- 비상 걸린 日…관광객 무비자 입국·자유여행 허용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