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 종목] '수리남' 흥행..콘텐트리중앙 5.5%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의 새 오리지널 시리즈 '수리남'이 흥행하면서 콘텐트리중앙이 13일 강세를 보였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콘텐트리중앙은 전 거래일보다 5.55% 오른 4만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수리남'은 지난 9일 공개 이후 11일 기준 넷플릭스 TV프로그램 부문 글로벌 8위를 기록했다.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수리남'은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6위에 랭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새 오리지널 시리즈 '수리남'이 흥행하면서 콘텐트리중앙이 13일 강세를 보였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콘텐트리중앙은 전 거래일보다 5.55% 오른 4만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한때 주가는 4만2450원까지 상승폭을 키우기도 했다.
콘텐트리중앙은 계열사인 에스엘엘중앙을 통해 '수리남' 제작을 맡은 퍼펙트스톰필름의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다.
'수리남'은 지난 9일 공개 이후 11일 기준 넷플릭스 TV프로그램 부문 글로벌 8위를 기록했다.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수리남'은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6위에 랭크됐다. 9일 전편이 공개된 지 사흘 만이다. 국가별 순위를 보면 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홍콩, 케냐 등 6개 국가에서 정상에 올랐다. 영미권인 미국에서는 7위, 캐나다에서는 6위, 호주에서는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수리남'은 한 민간인 사업가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등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한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콘텐트리중앙은 2020년 5월부터 3년간 넷플릭스에 약 20여편의 JTBC-넷플릭스 동시방영 작품 공급 및 연간 2~3편 정도의 오리지널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동시방영은 메인 채널에 공급하면서 받는 방영권료 외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로부터 받는 판권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제작비 대비 20% 이상의 수익이 방영 시점에 바로 확정된다"며 "오리지널의 경우 제작비 대비 20% 정도 수익이 방영 시점에 확정된다"고 덧붙였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시아 국기 갈기갈기 찢어버리고…우크라 "서울 10배 면적 탈환"
- 장례식장서 잠든 친구 부인 유사 강간한 남성...징역 2년에 법정 구속
- 박지원 폭탄발언 “이대로 가면 나라 망해…대통령이 바로 가야 국민이 산다”
- 하마터면…엘리베이터서 10대 납치시도 40대 남성 긴급체포
- 尹대통령의 눈물 "중학생 아들 잃은 어머니 등…어떤 말로도 위로할 수 없어"
- [2024 미국민의 선택] 당선 확정 언제쯤… `최장 13일 걸릴듯` vs `4년전보다 빠를듯`
- 자녀수 따라 분양가 다르게… 강남에 `육아타운` 짓는다
- 한동훈, 대국민 담화 앞둔 尹에 "반드시 국민 눈높이에 맞아야 한다"
- "가격 올려도 원가 부담"… 수익성 고민하는 롯데웰푸드
- 삼성, 견고한 SK·엔비디아 동맹 어떻게 깰까… 최선단 D램 적용 유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