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기업, 시흥 신천역 인근에 주거용 오피스텔 '해링턴타워 709'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달 경기도 시흥시 신천역 인근에 '시흥 신천역 해링턴 타워 709'가 나온다.
서해선과 제2경인선(예정)이 걸어서 1분 거리에 건립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지상 27층에는 스카이 피트니스, 스크린골프장 & 야외 퍼팅존, 주민 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제2경인선은 노량진, 영등포, 신도림 등 서울 주요 도심에서 경기 광명, 시흥, 인천 남동구, 연수구까지 연결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하2~지상 27층 전용 63~84㎡ 194실로 구성
이달 경기도 시흥시 신천역 인근에 ‘시흥 신천역 해링턴 타워 709’가 나온다. 서해선과 제2경인선(예정)이 걸어서 1분 거리에 건립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진흥기업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1개동, 194실(전용면적 63~84㎡)로 이뤄진다. 수요자의 니즈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부동산 시행사인 선우디앤씨가 처음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내부 평면과 커뮤니티 시설 등을 차별화한 게 눈길을 끈다. 최고 2.7m의 천장고로 설계해 개방감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문 형태의 히든도어 인테리어도 도입한다. 모든 실에 개별창고를 제공한다. 지상 27층에는 스카이 피트니스, 스크린골프장 & 야외 퍼팅존, 주민 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모든 실에 음식물쓰레기 처리 시스템(씽크맘)이 설치된다. 대단지 아파트가 아닌 오피스텔에서는 처음 적용되는 특화상품이다. 편의성은 물론 비용과 환경적인 부분을 모두 고려한 조치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주차장은 100% 자주식으로 1실당 1대 이상 제공할 예정이다. 자주식 주차장은 빠른 입출고 시간과 낮은 관리비, 전 차종 주차 가능 등의 장점이 있다..
단지 주변의 교통 여건이 좋은 편이다. 서해선을 통해 시흥뿐 아니라 안산, 부천 등 경기 남부 지역을 오가기 편하다. 소사역에서 지하철 1호선으로 갈아탈 수도 있다. 2023년 서해선 대곡~소사 구간이 연장 개통하면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7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다.
제2경인선은 노량진, 영등포, 신도림 등 서울 주요 도심에서 경기 광명, 시흥, 인천 남동구, 연수구까지 연결된다. 개통하면 여의도 권역까지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해진다.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오피스텔은 거주 지역, 보유 주택 수, 세대주 여부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을 할 수 있다. 대출 제한, 처분 조건 및 자금조달 계획서 의무 작성 등의 규제가 적다. 거주 의무 기간이 없어 입주 후 자유롭게 전·월세 임대를 놓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택지지구 및 신도시 개발로 인구 유입이 꾸준한 시흥시 내 신천역에 단지의 품격을 높이는 각종 특화 설계를 적용해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임세령 언급無…'에미상 수상' 이정재 "배우는 언어로만 표현치 않아"→'스타워즈' 캐스
- "코로나 걸린 친구 멀쩡한데 나는 죽을 뻔"…이유 있었다
- "물보다 싸다" 파격…'950원 생수' 뺨친 커피 가격의 비결 [이미경의 인사이트]
- '놀금' 휴일도 반납하고…'24시간 개발' 택한 카카오 MZ직원들 [선한결의 IT포커스]
- "日서 가장 오래된 문자라더니"…알고 보니 유성펜 '망신'
- 머스크 전 여자친구, 연애 때 받은 '금목걸이' 경매 내놨다
- "여자 생겨"…'24살 연하♥' 53세 최성국, '우울→결혼 포기' 했다가 핑크빛 결실[TEN피플]
- 김연아 예비 시아버지 "결혼 전 부자지간 틀어질 판"
- 오정연, 초가을에 민소매만 입고 계곡 물 입수…대놓고 글래머 몸매 자랑 [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