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강남구, 강남미래교육센터 14일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아동·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기술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강남미래교육센터'를 14일에 개관한다.
일원스포츠문화센터 1층에 위치한 '강남미래교육센터'는 총 1020㎡ 규모로 체험 존과 교육 존이 있으며 지자체 최초로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센터 내 '강남미래인재교육원'은 서울대학교 교수진 등이 직접 참여해서 개발한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아동·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기술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강남미래교육센터’를 14일에 개관한다.
일원스포츠문화센터 1층에 위치한 ‘강남미래교육센터’는 총 1020㎡ 규모로 체험 존과 교육 존이 있으며 지자체 최초로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센터 내 ‘강남미래인재교육원’은 서울대학교 교수진 등이 직접 참여해서 개발한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 존에서는 ‘두 번째 지구를 만나는 기나긴 여정’(Terra Forming Mars)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은 우주 탐험대원 역할을 맡아 화성 생활환경 구축을 위해 도시 건설, 생태계 연구 등 다양한 임무 수행을 한다. 이 활동은 우주선을 구현한 공간에 실감형 콘텐츠까지 더해지면서 생동감 넘치는 체험을 제공한다.
교육 존에서는 자율주행 화성 탐사 로봇 만들기, 누리호 발사 원리 이해 및 모형 만들기 등 AI(인공지능)·자율주행·드론 등의 4차 산업 관련 과학 기술을 배울 수 있다.
‘미래인재교육센터’는 온라인으로도 만날 수 있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메타버스 플랫폼 ‘강남미래교육센터 월드’를 구축하고 특강, 진로 상담, 가상학교 등을 제공한다. 개관일인 14일에 (주)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와 메타버스 구축 협약식을 진행한다.
한편 센터 내에서 운영하는 ‘강남미래인재교육원’은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원장 성상환)과 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첫 프로그램인 ‘강남스타일로 과학하기’(Doing Science, the Gangnam Style)를 4개월간 운영한다.
조성명 구청장은 “강남미래교육센터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호기심과 융합적 사고력,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강남구)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앞섶 풀어헤친 尹대통령?…"마음껏 낙서하세요" 포스터 논란
- '에미상 수상' 이정재 "'스타워즈' 출연? 극비라고 하더니…"
- 배우 이상보 "우울증 약물 복용" 마약투약 혐의 부인
- 英 왕실 자산 39조원…찰스3세 상속분과 상속세는?[궁즉답]
- '힌남노 침수' 포항제철소 복구 인력, 일당 125만원 맞나요? [궁즉답]
- 고민정 "해외순방 예산 많이 드는데 김 여사 꼭 가셔야?"
- 이학주, 11월 비연예인과 결혼 [공식]
- 남편의 ‘폭력 쏙 뺀’ 폭언 이혼사유 될까?
- [누구템]‘에미상’ 이정재-임세령, 구찌와 디올이 만났다
- 추석 일어난 '자해 소동'…그는 왜 흉기로 자신을 찔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