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비대위원 임명 마무리.. 상전위 의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13일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발탁한 비대위원 6명에 대한 공식 임명 절차를 우여곡절 끝에 마무리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국회에서 제8차 상임전국위를 열고 김상훈·정점식·전주혜·김종혁·김행·김병민 비대위원 임명안을 의결했다.
비대위는 이날 임명된 6명과 당연직 3명(비대위원장·원내대표·정책위의장) 등 9명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국민의힘이 13일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발탁한 비대위원 6명에 대한 공식 임명 절차를 우여곡절 끝에 마무리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국회에서 제8차 상임전국위를 열고 김상훈·정점식·전주혜·김종혁·김행·김병민 비대위원 임명안을 의결했다.
표결은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실시됐다. 상전위원 재적 53명 중 과반인 39명이 참여해 성원이 됐고, 이 중 참석 38명, 반대 1명으로 원안 가결됐다. 비대위는 이날 임명된 6명과 당연직 3명(비대위원장·원내대표·정책위의장) 등 9명으로 구성됐다.
앞서 비대위원 인선 발표 과정에서 인원이 교체되는 해프닝도 있었다.
이날 오전 10시 당이 발표한 비대위원 내정자 6명 중에는 전주혜 의원이 아닌 윤석열 대통령의 측근으로 분류되는 주기환 전 비대위원이 포함됐다. 하지만 주 전 비대위원이 발표 직후 갑작스럽게 사의를 표명하면서 전 의원으로 전격 교체됐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친구 차 노린 '차량털이범'…끝까지 쫓은 '남자친구' [기가車]
- "가출 5년 뒤 나타나 '이혼 요구'…'재산분할' 걱정됩니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3일, 인간관계에 있어 속이 썩게 되는 별자리는?
- [속보] 트럼프, 국토안보부 장관에 크리스티 놈 주지사 지명
- '불법집회' 혐의 민주노총 조합원 4명, 구속영장 기각
- "백화점 vs 편의점"…매출 1위 뒤바뀔까
- 필리핀서 갈 곳 없는 한국인 재워줬더니 강도질…20대男 2명 체포
- '비트코인>한국증시'…전체 시총도 뛰어넘었다
- "저 비행기 타면 죽어요"…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의혹
- [내일날씨] 수능 예비소집일도 "포근해요"…수능날도 따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