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매출 100억 원 돌파..'서머너즈워'보다 빨랐다

이원희 2022. 9. 13.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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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신작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한국 출시 27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로니클'은 8년 넘게 전 세계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MMORPG로, 지난 8월16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와 컴투스 그룹의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 하이브로 동시 출시됐다. 론칭 직후부터 각 앱 마켓의 인기 및 매출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며 크로니클 만의 재미요소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출시 27일만에 기록한 누적 매출 100억 원의 성과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의 한국 출시 동 기간 성과의 5배에 이르는 기록이다. 특히 이용자의 여러 환경에 대응해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원스토어와 PC 버전에서 거둔 매출이 전체의 37%에 이른다. 여러 마켓 성과를 통합 반영하는 모바일인덱스 출처의 네이버 모바일게임 매출순위도 10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한 달간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크로니클' 국내 출시 초반 호조를 거두면서 오는 11월로 예정된 해외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서머너즈워'가 동서양에서의 고른 인기로 전체 매출의 90%를 해외에서 거두며 한국을 대표하는 모바일게임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크로니클' 역시 이에 버금가는 글로벌 성과가 기대된다.

'크로니클'은 다채로운 소환수를 속성∙스킬 등에 따라 조합해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고 전투하는 '서머너즈워'의 전략적 재미에 MMORPG 장르에 맞는 풍성한 콘텐츠를 더한 작품이다. 특히 일부 높은 태생의 소환수가 게임을 지배하는 방식이 아닌, 상황과 상대에 따른 소환수 육성과 다양한 전략적 활용이 게임 플레이의 중요 요소로 작용하는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흥행 요소가 잘 녹아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크로니클'은 8년 이상 장기 흥행 중인 '서머너즈워' IP를 계승하고, 흥행 DNA를 이어 받은 게임 시스템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상위권을 유지, 출시 초기를 지나며 탄탄한 장기 흥행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워'는 한국 모바일게임 최초로 글로벌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이래로 현재까지 2조9000억 원의 매출, 1억6000만 다운로드의 기록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K게임으로 세계 시장에 이름을 떨치고 있다. 이러한 '서머너즈워' IP를 계승한 '크로니클'을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를 기반으로 세계 가장 많은 인구가 사랑하는 한국의 MMO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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