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신약 美 FDA 승인에 상승(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약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바이오 신약 '롤론티스(롤베돈)' 판매허가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소폭 상승 마감했다.
한미약품은 미국 파트너사 '스펙트럼'이 호중구감소증을 치료하는 바이오 신약 롤베돈에 대해 지난 10일 FDA 판매허가 승인을 획득했다고 이날 개장 전 공시했다.
한미약품이 개발한 신약이 FDA 허가를 받은 것은 롤베돈이 처음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이 개발한 신약 가운데 FDA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여섯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한미약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바이오 신약 '롤론티스(롤베돈)' 판매허가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소폭 상승 마감했다.
13일 유가증권시장에서 한미약품은 전 거래일 대비 3000원(0.99%) 오른 30만5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개장 직후에는 8% 넘게 급등하기도 했다.
FDA 승인 소식이 주가를 밀어올렸다. 한미약품은 미국 파트너사 '스펙트럼'이 호중구감소증을 치료하는 바이오 신약 롤베돈에 대해 지난 10일 FDA 판매허가 승인을 획득했다고 이날 개장 전 공시했다. 한미약품이 개발한 신약이 FDA 허가를 받은 것은 롤베돈이 처음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이 개발한 신약 가운데 FDA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여섯번째다.
삼성증권은 이날 한미약품에 대해 신약의 FDA 승인에 따라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36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서근희 삼성증권 연구원은 "이번 FDA 승인으로 한미약품 바이오플랜트 공장은 cGMP를 획득해 향후 랩스커버리(LAPSCOVERY) 기반 파이프라인에 대해 임상용, 상업용까지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태어나보니 지디의 조카'…삼촌의 명품카 선물 플렉스
- 율희 "성매매 혐의 최민환, 3일만 합의이혼 요구" 눈물
- "100마리 넘게 나와"…설사하던 2세아 뱃속서 '이것' 발견돼 충격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청순한 외모로 참치 해체쇼…대기업 때려친 일본 女 난리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