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씨, 글로벌 골프 그립 전문 기업 '슈퍼스트로크' 품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 거리 측정기 대표 브랜드 '보이스캐디'를 보유한 브이씨는 테크닉골프홀딩스에 15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한다고 13일 공시했다.
김준오 브이씨 대표는 "글로벌 퍼터 그립 1위 브랜드인 슈퍼스트로크와 앞으로 함께함으로써 사업적 시너지를 도모하게 돼 기쁘다"며 "슈퍼스트로크 투자를 계기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골프 IT·용품 전문 기업으로서 글로벌 무대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골프 거리 측정기 대표 브랜드 '보이스캐디'를 보유한 브이씨는 테크닉골프홀딩스에 15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한다고 13일 공시했다. 테크닉골프홀딩스는 글로벌 1위 퍼터 그립 회사인 슈퍼스트로크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지난 4월 다올PE는 특수목적법인(SPC) 테크닉골프홀딩스를 설립한 후 슈퍼스트로크의 경영권을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한 바 있다. 브이씨는 자체 보유 현금과 인수 금융을 통해서 투자 자금을 조달하고, 슈퍼스트로크 최종 인수를 염두에 둔 중장기 사업 전략도 수립하고 있다. 재무적 투자자로는 MG새마을금고 등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이씨 관계자는 "골프 정보기술(IT) 기기에서 강점을 보유한 브이씨가 기타 메이저 골프 용품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코스닥 상장 전부터 인수합병(M&A)을 지속적으로 검토해왔다"며 "이번 투자는 글로벌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인 결정으로 단기간에 글로벌 골프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로 성장하는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슈퍼스트로크는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 그립 브랜드로 지난 2007년 PGA 투어에서 우승한 최경주 선수가 사용해 주목을 받았다. 현재 전 세계 투어프로의 퍼터 그립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이고 있다.
브이씨는 보이스캐디와 세로형 골프 시뮬레이터 '보이스캐디 VSE' 등을 앞세워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1위 퍼터 그립 회사인 슈퍼스트로크와 함께 사업적 시너지를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브이씨는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에서는 기존의 거리측정기 등 라인업 외에 슈퍼스트로크 브랜드를 활용해 캐디백 등 다양한 골프용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립 사업 부문도 국내 직영, 대리점 600여 곳의 판매채널을 통해 슈퍼스트로크 제품을 더욱 효율적으로 유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슈퍼스트로크의 현지 영업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북미 지역 골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북미는 글로벌 골프 시장의 절반 가량을 점유하는 핵심 지역으로, 슈퍼스트로크는 내년 상반기 안에 '슈퍼스트로크 브랜드의 거리측정기'를 론칭해 특화 제품을 내세울 계획이고, 브이씨는 이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맡게 된다. 시장 규모는 크지만 점유율이 비교적 낮은 아시아 시장에서도 슈퍼스트로크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매출을 확대하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준오 브이씨 대표는 "글로벌 퍼터 그립 1위 브랜드인 슈퍼스트로크와 앞으로 함께함으로써 사업적 시너지를 도모하게 돼 기쁘다"며 "슈퍼스트로크 투자를 계기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골프 IT·용품 전문 기업으로서 글로벌 무대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노바이오, 지노CTC 임상연구 발표 "전이성 유방암 예후 예측력 확인"
- [컨콜] 카카오게임즈 "카카오VX, 골프 NFT 사업 등 우선 철수"
- 롯데재단, '신격호 롯데 사랑드림 김장나눔 대잔치' 진행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플랫폼 업계와 상생 협력 강화 방안 논의
- 에이블리 4910, 10월 주문자 20배↑…거래액 역대 최대
- G마켓·옥션, '상생페스티벌 베스트 상품전' 진행
- "온라인 그로서리 키운다"…롯데마트·슈퍼 '파트너스 데이' 개최
- 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입익 57억원…전년比 80.07%↓
- 해수면 상승‧가뭄, 해안도서 지하수가 위험하다
- "나중에 우리 부모님 아프면 며느리인 네가 돌봐줘" 남자친구의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