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에어케어' 등 3종 美IDEA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웨이(021240)는 미국 'IDEA 2022' 디자인 어워드에서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노블 인덕션 프리덤 △노블 정수기 등 3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과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레드닷, iF 등에 이어 IDEA까지 세계 3대 디자인 상을 모두 수상했다.
특히 노블 시리즈는 지난해 노블 공기청정기에 이어 올해 에어케어 솔루션과 정수기, 인덕션 프리덤 등 지금까지 출시한 전 제품이 IDEA 디자인 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웨이(021240)는 미국 ‘IDEA 2022’ 디자인 어워드에서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노블 인덕션 프리덤 △노블 정수기 등 3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과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레드닷, iF 등에 이어 IDEA까지 세계 3대 디자인 상을 모두 수상했다. 특히 노블 시리즈는 지난해 노블 공기청정기에 이어 올해 에어케어 솔루션과 정수기, 인덕션 프리덤 등 지금까지 출시한 전 제품이 IDEA 디자인 상을 받았다.
코웨이 노블은 코웨이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가전 3요소인 △공간에 녹아 드는 디자인 △최적화된 성능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소비자 가치를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코웨이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을 기반으로 공기청정기, 제습기, 가습기 라인업을 통해 종합적인 공기질 관리를 완성한 제품이다. 간결한 직선 구조 타워형 디자인을 적용해 노블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또한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화구 간 경계선을 100% 없애 조리 편의성을 높인 신개념 전기레인지다. 상판 전체 면적에서 자유롭게 가열이 가능해 용기를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놓을 수 있다. 다양한 형태와 크기 조리도구를 배치할 수 있어 공간 제약을 없앴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노블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환경가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글로벌 환경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경래 (but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겜' 황동혁·이정재, '에미상' 수상…비영어권 최초 '새역사' [74th ...
- [누구템]‘에미상’ 이정재-임세령, 구찌와 디올이 만났다
- 제2의 성수동으로 뜬 ‘이 곳’, 연예인들도 몰린 이유는[부동산포커스]
- 英 왕실 자산 39조원…찰스3세 상속분과 상속세는?[궁즉답]
- 추석 후 지하철 시위 재개한 전장연…"3시간 32분 지연"(종합)
- '오겜' 감독상·남우주연상 2관왕…작품상은 불발 [74th 에미상]
- 바이오마저 '메이드 인 USA'…한국 기업에 또 불똥 튀나
- 남편의 ‘폭력 쏙 뺀’ 폭언 이혼사유 될까?
- '연중' 인교진♥소이현 부부, 발리 가족 여행 1000만원 FLEX
- 추석 일어난 '자해 소동'…그는 왜 흉기로 자신을 찔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