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보호관찰 청소년 지원 위해 후원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보호관찰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을 위해 후원금 8000만원을 법무부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거래소는 2019년부터 보호관찰 청소년의 정신질환으로 인한 재범을 예방하고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치료비를 지원해왔다.
올해부터는 지원 대상 기관을 확대하고 선제적 검사를 통한 정신질환 조기 발견 및 치료체계를 구축한다.
손병두 이사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이번 정신건강을 통해 마음건강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한국거래소는 보호관찰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을 위해 후원금 8000만원을 법무부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거래소는 2019년부터 보호관찰 청소년의 정신질환으로 인한 재범을 예방하고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치료비를 지원해왔다. 올해부터는 지원 대상 기관을 확대하고 선제적 검사를 통한 정신질환 조기 발견 및 치료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정신과 진료부터 치료 독려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윤웅장 범죄예방정책국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손병두 이사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이번 정신건강을 통해 마음건강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웅장 법무부 국장은 "앞으로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보호관찰 청소년이 안정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겜’ 황동혁·이정재, 에미상 감독상·남우주연상 수상…K콘텐츠 위상 떨쳐
- “3천만원 날렸다” “난 5천만원이다” 카카오 바닥에 현혹, 200만명 물렸다?
- 임세령 손 꼭 잡은 이정재, 에미상 레드카펫 등장
- 김연아 예비 시부 “부자지간 틀어질 지경” 매스컴 관심에 ‘난색’
- 허지웅 “유명인 軍면제는 불공정” BTS 병역특례 논의중 일침
- “돈 대신 집으로 빚 갚을께요”…아파트 안팔리니 대물변제 늘어난다[부동산360]
- ‘116억 횡령 혐의’ 박수홍 친형, 구속 될까…오늘 영장실질심사
- 브레이크 절단한 그놈 잡고보니...아내의 오랜 내연남
- “쯔양 수익 실화였어?” 베일벗은 유명 유튜버 ‘진짜’ 수익 알고보니
- “삼성 큰일 났다?” 설마 했는데, 삼성 배신하고 만든 ‘이것’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