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데뷔곡 '휘파람' 뮤비 8억뷰 돌파..16일 컴백 전 경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의 데뷔곡 '휘파람'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8억뷰를 돌파했다.
1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휘파람'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1시 8분께 유튜브에서 조회 수 8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8억뷰 이상 영상을 총 8편 보유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휘파람’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1시 8분께 유튜브에서 조회 수 8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6년 8월 8일 공개된 지 약 6년 1개월 만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8억뷰 이상 영상을 총 8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19억뷰),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16억뷰), ‘붐바야’ 뮤직비디오(14억뷰),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12억뷰), ‘아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11억뷰)와 안무 영상(12억뷰), 제니 솔로곡 ‘솔로’(8억뷰)가 기록을 세웠다.
’휘파람‘은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 ‘스퀘어 원’의 더블 타이틀 곡 중 하나다. 뮤직비디오는 컬러풀하면서도 세련된 영상미로 주목받았다. 또한 멤버들의 화려한 비주얼과 독특한 멜로디 라인으로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블랙핑크는 오는 16일 오후 1시 정규 2집 ‘본 핑크’를 발표한다. 타이틀곡 ‘셧 다운’에 대해 YG 측은 “파가니니의 클래식 넘버인 ’라 캄파넬라‘를 감각적으로 샘플링한 곡으로 트렌디한 힙합 비트가 더해졌다. 블랙핑크 음악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조태영 (whxodu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겜' 황동혁·이정재, '에미상' 수상…비영어권 최초 '새역사' [74th ...
- [누구템]‘에미상’ 이정재-임세령, 구찌와 디올이 만났다
- 제2의 성수동으로 뜬 ‘이 곳’, 연예인들도 몰린 이유는[부동산포커스]
- `尹측근` 주기환 비대위원, 임명 1시간 반만에 사의 표명
- '100억대 형제 법정 싸움'…박수홍 형, 구속 갈림길
- '오겜' 감독상·남우주연상 2관왕…작품상은 불발 [74th 에미상]
- "내연녀는 사망보험금 12억, 아내는 빚 3억"…대법원 판단
- "대통령 위에 김건희? 특권 얼마길래 수사조차…" 고민정 직격
- (영상)커피 선불카드 2700억 넘었는데...아차하면 휴지조각
- 최성국, 24세 연하 여친과 결혼…"저 유부남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