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아트라스BX', 세계적 내구 레이스서 두 번째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는 자사가 후원하는 레이싱팀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가 지난 9일부터 1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카탈루냐 서킷에서 열린 내구 레이스 2022 한국 24시 바르셀로나의 GT4 클래스에서 우승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의 조항우, 김종겸, 최명길, 양태근, 하태영 선수는 메르세데스-AMG GT4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는 자사가 후원하는 레이싱팀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가 지난 9일부터 1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카탈루냐 서킷에서 열린 내구 레이스 2022 한국 24시 바르셀로나의 GT4 클래스에서 우승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의 조항우, 김종겸, 최명길, 양태근, 하태영 선수는 메르세데스-AMG GT4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020년 ‘24시 두바이’ 대회에 이어 두 번째 우승이자 첫 완주 우승으로 의미가 더욱 크다.
24시 시리즈는 포르쉐 991, 람보르기니 우라칸, BMW M4 GT3, 메르세데스-AMG GT4, 아우디 R8 등 슈퍼카들이 참가해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고난도 코스를 주행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내구 레이스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5년부터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 내구성 강한 레이싱 타이어를 참가 선수들에게 독점 공급하고 있다.
올해로 창단 13주년을 맞은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는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000 클래스’에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지난해 종합 1위까지 최근 5년간 대회에서 총 네 차례 우승하는 등 최고 명문팀으로 자리매김했다. 2020년에는 처음으로 24시 시리즈를 통해 세계 무대에 도전장을 내밀어 데뷔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김지희 기자 way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끌 성지' 급락하는데…반포 '아리팍' 17억 더 올랐다
- '116억 횡령 혐의' 박수홍 친형, 구속 되나…법원 출석
- 尹, 엘리자베스 's' 오타…고민정 '대한민국 국격 먹칠'
- '연봉 일본의 1.7배, 천국'…삼성으로 이직 日연구원의 소회
- 총 맞고 발견된 북극곰…'탈진한 채 앞발 휘저으며 구조요청'
- 중국으로 가는 태풍 '무이파'…이번엔 '난마돌' 한반도 덮치나
- 비상 걸린 日…관광객 무비자 입국·자유여행 허용 추진
- 추석연휴 교통사고, 이젠 당황하지 마세요[도와줘요, 손해보험]
- 끊임없는 왕실 스캔들…전세계 충격준 다이애나 죽음까지[英여왕 서거]
- 尹 대통령 부부, “국민 마음 어루만지는 정부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