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타일' 뱅크투브라더스, '젠더리스' 어때 [스맨파 크루 엿보기]①

조태영 2022. 9. 13. 14: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댄스 신드롬을 일으킨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가 남자버전으로 돌아왔다.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가 지난달 23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스맨파'에는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는 크루와 K팝 아티스트들의 안무를 책임지는 크루 등 화려한 이력의 여덟 댄서 크루들의 출연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조태영 인턴기자] 지난해 댄스 신드롬을 일으킨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가 남자버전으로 돌아왔다.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가 지난달 23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스맨파’에는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는 크루와 K팝 아티스트들의 안무를 책임지는 크루 등 화려한 이력의 여덟 댄서 크루들의 출연 중이다.

뱅크투브라더스부터 어때, 엠비셔스, 와이지엑스, 원밀리언, 위댐보이즈, 저스트절크, 프라임킹즈까지 여덟 댄서 크루들은 뛰어난 춤 대결과 그 과정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 댄서들의 성장 스토리를 선보이고 있다.

출연 댄서들에 대한 시청자 및 예비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는 가운데, 경쟁 중인 8팀의 프로필을 간략하게 정리해봤다.

뱅크투브라더스(사진=Mnet ‘스트릿 맨 파이터’)
뱅크투브라더스(BANK TWO BROTHERS)

뱅크투브라더스는 리더 제이락, 부리더 비지비, 필독, 디건, 기석, 고프 6명으로 이루어진 크루다. 언더그라운 힙합에서 명성을 떨친 팀으로 프리스타일 댄스가 주특기다.

리더 제이락은 ‘스맨파’ 첫 회 방송에서 “(우리는)배틀이 그냥 완전 라이프 스타일”이라며 “‘오늘 할 거 없는데 배틀이나 하러 갈까’ 이런 수준”이라고 자신감 있게 팀을 소개했다.

멤버 필독은 지난 2019년까지 그룹 빅스타와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 FINAL’ 프로젝트 그룹 유앤비의 리더로 활동한 바 있다. 이외에도 연기와 미술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을 펼쳤다.

어때(사진=Mnet ‘스트릿 맨 파이터’)
어때(EO-DDAE)

어때는 리더 테드, 부리더 킹키, 블랙큐, 콴즈, 덕, 이조 6명으로 이루어진 크루다. 주 장르는 코레오그래피(안무 창작 및 연출)로 젠더리스 안무 스타일의 매력을 자랑하는 크루다.

멤버 콴즈는 첫 회 방송에서 “(우리는) 여성 아티스트의 안무를 위주로 활동하는 크루”라고 팀을 소개했다. 리더 테드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스타일과 몸을 섹시하게 잘 쓰는 강점을 가졌다”고 말했다.

멤버 블랙큐는 빅히트 레이블 어도어의 퍼포먼스 디렉터로 지난 8월 데뷔한 그룹 뉴진스의 ‘어텐션’(Attention), ‘하입 보이’(Hype Boy), ‘쿠키’(Cookie) 등의 안무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리더 킹키는 지난해 ‘스우파’ 맨 오브 우먼 혼성미션에서 팀 ‘라치카’의 무대에 함께 나서기도 했다.

남자 댄서들의 자존심을 건 춤 싸움 ‘스맨파’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조태영 (whxodu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