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에스와이, 테슬라 머스크 '솔라루프' 美정부 지원 '10배 성장 공언'..뉴솔라루프 특허 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슬라가 지붕 부착용 태양광 시스템인 '솔라 루프' 설치를 위해 가정용 태양광 패널인 '파워월'을 반드시 설치하도록 판매 방침을 변경하면서 에스와이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또 지난 7월 중단된 솔라 루프 설치를 오는 4·4분기에 재개할 전망이다.
에스와이는 종합건자재기업으로 자체 특허제품인 '뉴솔라루프'를 보유하고 있다.
뉴솔라루프를 지붕 태양광 시공에 활용하면 타공 없이 지붕 태양광을 설치할 수 있고 누수현상도 차단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테슬라가 지붕 부착용 태양광 시스템인 ‘솔라 루프’ 설치를 위해 가정용 태양광 패널인 ‘파워월’을 반드시 설치하도록 판매 방침을 변경하면서 에스와이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13일 오후 2시 16분 현재 에스와이는 전일 대비 14.22% 오른 3615원에 거래 중이다.
12일(현지시간) 전기차 전문지 일렉트렉에 따르면 테슬라는 미국 네바다 공장에서 파워월 생산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또 지난 7월 중단된 솔라 루프 설치를 오는 4·4분기에 재개할 전망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수년간 테슬라의 태양광 발전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이 자사의 자동차 사업만큼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공언했다.
실제로 회사의 지난 2·4분기 ESS 사업 매출은 8억6600만달러(약 1조200억원)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최대 수혜 대상이 재생에너지로 언급되면서 지원액의 40% 이상인 1603억달러(약 220조7800억원)가 재생에너지에 대한 세액 공제에 해당한다.
이 같은 소식에 에스와이 등 관련주에도 매수세가 몰리는 모양새다. 에스와이는 종합건자재기업으로 자체 특허제품인 '뉴솔라루프'를 보유하고 있다. 뉴솔라루프를 지붕 태양광 시공에 활용하면 타공 없이 지붕 태양광을 설치할 수 있고 누수현상도 차단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은 "지붕내화설계 의무화로 설계단계에서 제품 적용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내화, 방수, 태양광루프의 기능성을 입힌 FL루프로 건축사 대상 설계영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슬라 #특징주 #에스와이 #솔라루프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