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네오이뮨텍, 유럽종양학회서 '고형암 2a상 바이오마커 분석 결과' 공개에 주가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날 네오이뮨텍은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ESMO)에서 신약 후보물질 'NT-I7'(물질명 efineptakin alfa)과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병용 고형암 임상(NIT-110) 바이오마커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T 세포 증폭을 유도하는 차세대 면역항암제를 개발 중인 네오이뮨텍 주가가 강세다.
13일 오후 2시 11분 기준 네오이뮨텍(950220)은 전 거래일 대비 9.90% 상승한 47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네오이뮨텍은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ESMO)에서 신약 후보물질 'NT-I7'(물질명 efineptakin alfa)과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병용 고형암 임상(NIT-110) 바이오마커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스터에서는 바이오마커 분석을 진행해 종양 내 침윤(조직이나 세포에 침입)한 T 세포 유형과 종양미세환경 내 면역 반응 변화 데이터가 포함됐다.
바이오마커 연구에는 NIT-110 임상 중 췌장암, MSS 대장암, 난소암 환자가 포함됐다. 연구에 따르면, 환자 중 80% 이상에서 종양미세환경 내 T 세포 침윤이 관찰됐고, 50% 환자는 NT-I7 1회 투여만으로도 5배 이상의 CD8 T 세포 증폭을 보였다.
또 항암효과가 가장 뛰어난 줄기세포 유사 기억 T 세포(Tscm) 증가는 CD8 T 세포의 종양미세환경 침윤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CD8 T 세포는 T 세포 표면에 CD8 이라는 수용체가 발현된 것으로, 암세포를 공격하는 T 세포를 말한다.
네오이뮨텍 관계자는 "가장 주목할 점은 실제로 종양 크기가 줄어든 환자들은 종양미세환경 내 T세포 침윤 수준이 더 높게 이뤄진 환자들이었고, 면역을 억제하는 조절 T 세포(Treg)보다 암세포를 죽이는 CD8 T 세포 비율이 더 높게 증가된 환자라는 점"이라며 "이것은 관찰된 항암 효과가 우연한 결과가 아니라 NT-I7의 T 세포 증폭 기전에 의해 얻어진 결과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네오이뮨텍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 멕시코 현장경영·엑스포 유치 '광폭 행보'
- [단독]동반위, 대리운전 콜 공유 한시적 허용...6개월 후 최종 결론
- 현대차 '3세대 수소연료전지' 양산 4년 늦춘다
- SKT 플라이 AI 챌린저 1기, 실무 중심 디지털 인재양성 교육 성료
- 韓인디게임, 日도쿄게임쇼 출격... 글로벌 진출 박차
- 대통령실 개편에… 野 ”육상시 검핵관은 꿈쩍도 하지 않아“
- 과기정통부·NIA·정보과학회, 제22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개최
- 글로벌 시장, 망 투자 공정화 위한 법률근거 확보 착수
- [ET시론]추석 민심! 다시 윤 대통령에게 돌아올까?
- 우크라 "병력 절반 지휘한 러 최고위급 사령관 생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