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새 야구장 '베이스볼 드림파크'.. 돔구장 아닌 개방형

유원상 기자 2022. 9. 13. 14: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에 건립될 새 야구장 베이스볼 드림파크가 '개방형'으로 최종 확정됐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13일 열린 시정 브리핑에서 "개방형과 돔구장을 두고 고민이 있었는데 시민 의견과 건립 시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존 개방형 야구장을 건립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의 새로운 야구장 베이스볼 드림파크는 개방형 구조다. 사진은 개방형 구장 건립을 결정한 이장우 대전 시장. /사진=뉴스1
대전에 건립될 새 야구장 베이스볼 드림파크가 '개방형'으로 최종 확정됐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13일 열린 시정 브리핑에서 "개방형과 돔구장을 두고 고민이 있었는데 시민 의견과 건립 시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존 개방형 야구장을 건립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돔구장은 장기적으로 거시적인 측면에서 건립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향후 돔구장으로 증축이 가능한 기초 구조 반영에 대해 신중히 검토했다"면서도 "현재 개방형 야구장 건립에 대한 행정절차가 완료됐고 한밭종합운동장 철거와 실시설계 등 사업이 상당 부분 진행된 상태에서 돔 기초 구조를 반영하면 오는 2025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완공이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현재 추진 중인 설계안에 K-팝·뮤지컬 등 대형 문화예술공연이 가능한 복합 공연 기능을 추가하고 야구 외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문화·예술 복합 스포츠 콤플렉스로 건립할 계획이다.

이에 관람석은 기존 2만석에서 1000~1500석이 추가된다. 베이스볼 드림파크에서는 인피니티풀(수영장)과 서핑존이 조성돼 수영이나 서핑을 즐길 수 있다. 또 스카이박스에서는 스크린 골프·영화 관람 등이 가능하다. 아울러 시는 스포츠 카페·제과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 지역 대표 매장 입점도 추진했다.

시는 스포츠 콤플렉스로 건립할 경우 약 300억원의 추가 예산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최동원이 돌아온다… 롯데, '몸짓·목소리' 살린다
김재근 vs 위마즈… TS샴푸·푸라닭 PBA챔피언십 결승
"AOA서 따돌림 당했다"… 권민아, 혜정과 만났다
송혜교, 반려견 루비와 함께… 여유로운 휴식
"아들 금반지 녹여 '골드바' 만들어"… 장윤정 고백
이강인, 빛바랜 4경기 연속 득점포인트… 레알에 역전패
'비틀비틀' NC 박민우, 결국 2군행… 9월 타율 0.094
19세 알카라스, US오픈 정상… 최연소 세계랭킹 1위
'무안타' 김하성·'멀티히트' 최지만… 희비 엇갈려
푸홀스, 700홈런까지 -3… STL, 피츠버그에 역전승

유원상 기자 wsyou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